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MBC 뉴스] 5.1경기장 연설 가장 감동적인 순간 MBC 시청률 가장 높아!
내용
어제(20일) 방송된 뉴스데스크에서는 2박 3일간의 남북정상회담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는 데 있어 타사에 비해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대부분 어제 일정의 하이라이트인 백두산 만남을 보도했는데 MBC만 백두산까지의 일정을 시간대별로 정리하면서 시간도 같이 고지해 전달력을 높였다.

날 것의 영상을 최대한 전하는 방식을 통해 현장의 감동을 생생히 전한 이번 MBC만의 특징은 어제 보도에서도 두드러졌다.

MBC는 문재인 대통령의 대국민 보고 전문을 영상과 함께 보도했는데 이는 MBC가 유일했다.

또 ‘평양 이모저모…정상회담 B컷 모음’라는 제목으로 놓치기 아까운 장면들을 영상과 자막만으로 구성해 흥미를 더했다.

또 이번 정상회담에서 사실상 현장을 총지휘한 김여정 부부장의 동분서주한 모습에 대해서도 MBC만 따로 보도했고, 총수들의 2박 3일 일정이나 군사적 합의에 의해 무장 해제된 남북경비병 사이로 관광객이 오갈 것이라는 내용 역시 MBC만 다뤄 세세한 부분까지 놓치지 않으려 했다.

이번 남북정상회담에서 명장면으로 꼽히는 평양 5.1 경기장 연설, 특히 “우리 민족은 함께 살아야 합니다”라고 말한 부분에서는 순간 시청률 7.5%(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으로 타사를 압도해, 시청자들은 가장 감동적인 순간을 MBC와 함께 한 것으로 조사됐다.

MBC는 지난 19일 평양 5.1 경기장에서 펼쳐진 집단체조를 남북 정상 내외가 함께 관람하는 현장 영상을 가장 신속히 내보내 집단체조를 관람하는 의미 등을 가장 빠르고 상세히 분석하기도 했다.

문의 : 홍보부 현재근

예약일시 2018-09-21 1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