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MBC 라디오 '이범의 시선집중’] 하태경 의원, "고용쇼크 초래한 청와대 경제라인 모두 교체해야"
내용
오늘(21일) 방송된 MBC 라디오 '이범의 시선집중'(연출 양시영, 정영선, 유기림)에는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이 전화 출연해 악화되는 경제 상황과 관련해 청와대 경제정책 관계자들을 질타했다.

하 의원은 "지금 대한민국 경제는 최악의 고용 상황을 겪고 있다"며 "이런 결과를 초래한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은 즉각 교체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장하성 정책실장을 포함한 경제 참모진들의 교체 또한 요구했다.

그러면서 "실업대란은 이미 야당에서 현 정권 취임 때부터 경고를 해왔던 부분"이라며 "최저임금의 인상과 함께 비정규직 제로화라는 문재인 정권의 소득주도성장 정책이 현 상황의 고용쇼크의 원인"이라고 지적했다.

고용상황을 개선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선 "단기적 효과를 내려면 정책을 빨리 전환해야 한다"며 "당장 내년 최저임금 인상만 철회하더라도 식당이나 프랜차이즈 등의 창업이 다시 늘어나고 고용도 증가할 것이다"고 말했다. 또 해고가 어렵기 때문에 고용이 안 된다며 노동시장의 경직성에 대한 개선도 촉구했다.

MBC 라디오 ‘이범의 시선집중’은 평일 아침 7시 30분부터 9시까지 MBC 표준FM(수도권 95.9MHz)에서 방송되고, ‘MBC mini’를 통해서도 들을 수 있다. 포털사이트, 플레이 스토어 혹은 앱 스토에서 ‘MBC mini’를 검색하면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을 수 있다.

연출 : 양시영, 정영선, 유기림
문의 : 홍보부 이재경

예약일시 2018-08-21 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