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MBC 라디오 '이범의 시선집중'] 전교조 대변인 “청와대 고위급과 논의”..“계속 말 바꾸다 지방선거 끝나고 해결하자고 해”
내용
오늘(22일) 방송된 MBC 라디오 '이범의 시선집중'(연출 양시영, 정영선, 유기림)에는 송재혁 전교조 대변인이 출연해 박근혜 정부 당시 있었던 전교조 법외노조 통보와 관련한 입장을 밝혔다.

전교조 법외노조 문제와 관련해 청와대 관계자를 만났다고 하는데 정확히 어떤 분들을 만났냐는 질문에 송 대변인은 “청와대의 상당히 고위급 분들하고 몇 차례 비공식적 또는 공식적으로 만났는데 다만 누군지 밝히기는 곤란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동안 해법에 대해서 ILO 협약 비준을 통해서 하겠다고 하는 둥 교원노조법을 개정해서 하겠다는 등 계속 말을 바꿔오다가 지방선거가 끝나고 해결하자고 했다”며 청와대의 태도를 비판했다.

또 “얼마 전에 고용노동부 장관과 전교조 위원장이 만났을 때도 정확하게 취소하는 것을 법률 검토하겠다고 청와대와 협의하겠다”고 밝힌 사실도 말했다.

송 대변인은 “이것(전교조 법외노조 통보)이 굉장히 위법하고 부당했다는 너무나 많은 증거들은 이미 쏟아져 나와 있고 위법성이 증명됐다면 행정조치를 그냥 취소하면 된다. 그러면 관련 소송도 자동으로 무효가 된다”며 조속한 문제 해결을 촉구했다.

MBC 라디오 ‘이범의 시선집중’은 평일 아침 7시 30분부터 9시까지 MBC 표준FM(수도권 95.9MHz)에서 방송되고, ‘MBC mini’를 통해서도 들을 수 있다. 포털사이트, 플레이 스토어 혹은 앱 스토에서 ‘MBC mini’를 검색하면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을 수 있다.

연출 : 양시영, 정영선, 유기림
문의 : 홍보부 현재근


예약일시 2018-06-22 0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