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전문성과 재미 강화한 MBC [통일전망대] 매주 토요일로 옮겨 방송!
내용
MBC ‘통일전망대’가 봄철 개편을 맞아 더욱 풍성하고 깊이 있게 새 단장했다.

먼저, ‘통일전망대’는 일요일 새벽에서 토요일 오전 7시 30분으로 방송시간을 옮긴다. 급박하게 돌아가는 한반도 동향을 폭넓고 깊이 있게 전달하면서도 재미를 더하기 위해 남북관계의 변곡점마다 북한을 20여 차례 방문 취재한 북한학 박사 김현경 MBC 통일방송추진단장과 시사프로그램 진행의 달인 김대호 아나운서가 계속해서 진행할 예정이다.

‘북한은 지금’ 코너에서는 북한 TV가 전하는 최신 북한 뉴스들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전달한다. 또 신설된 ‘포커스’ 코너에서는 특파원 출신 중견기자들이 복잡하게 전개되는 한반도 정세를 전문적이면서도 명료하게 심층 해부해 뉴스 이면에 대한 시청자들의 갈증을 해소한다.   

코너별 현장성과 재미도 더욱 강화됐다. ‘생생 통일현장’은 탈북민, 통일, 남북 관계와 관련한 화제의 현장을 직접 찾아가고, ‘북한이 궁금해?’는 북한 사회의 궁금한 최신 동향과 소문이 아닌 현실을 전문가, 탈북민 등과의 토크쇼를 통해 재미있게 풀어본다.

시간대를 옮겨서 오는 3월 31일 오전 7시30분에 방송되는 ‘통일전망대’에서는 김정은 위원장의 중국 방문이 남북 정상회담 등 한반도 정세에 미칠 파장을 조명하고, 남북 정상회담이 열릴 판문점의 현재와 과거를 자세히 들여다본다.

MBC ‘통일전망대’는 매주 토요일 아침 7시 30분에 방송된다.

* 문의 : 홍보부 송효은
 

예약일시 2018-03-30 13: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