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예술무대] 베를린 필의 공식 앙상블 ‘베를린 필하모닉 스트링 콰르텟(Berlin Philharmonia Quartett)’ 내한공연 방송
오늘(7일) 밤 1시 30분에 방송되는 MBC ‘TV예술무대’에서는 최근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린 ‘2017 베를린 필하모닉 스트링 콰르텟 내한공연’을 방송한다.
베를린 필하모닉 스트링 콰르텟은 세계 최정상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공식 앙상블이다. 전설적인 지휘자 카라얀 시대부터 아바도를 거쳐 사이먼 래틀이 지휘하는 현재까지, 3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베를린 필에 몸담아온 악장 다니엘 스타브라바를 주축으로 수석 연주자들이 콰르텟을 결성했다.
이날 공연에서는 그 명성에 걸맞은 완벽한 사중주를 선보여 청중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으며 찬사를 받았다.
오늘 방송에서는 음악평론가 장일범의 해설과 함께 ‘베토벤, 현악 사중주 15번 Op.132’, ‘슈만, 현악 사중주 3번 Op.41-3’ 연주를 감상할 수 있어 기대를 모은다.
앙코르곡 ‘최영섭, 그리운 금강산’은 ‘TV예술무대’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미리 감상할 수 있다. (☞https://www.facebook.com/MBCTVartshow
,
https://www.instagram.com/tvartshow_official)
‘TV예술무대’의 ‘2017 베를린 필하모닉 스트링 콰르텟 내한공연’편은 오늘(7일) 밤 1시 30분에 방송된다.
*문의: 홍보국 김동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