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MBC 나눔 특집 [2017 맛있는 나눔, 푸드뱅크]
내용
오늘 낮 12시, MBC 나눔 특집 '2017 맛있는 나눔, 푸드뱅크'가 방송된다.

‘2017 맛있는 나눔, 푸드뱅크’에서는 세계 식량의 날을 맞이하여 우리 사회 소외이웃에게 식품, 생필품 등 물적 자원을 지원해주는 푸드뱅크 사업을 널리 알리고, 기부 활성화를 도모한다. 더불어 나에게는 필요하지 않는 물건이 다른 사람에게는 너무나 소중한 것이 될 수 있다는 식품기부의 필요성과 ‘맛있는 나눔’ 문화를 적극적으로 전파할 예정.

지난 16일은 세계 식량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기근과 영양실조, 빈곤 퇴치를 위해 지정한 세계 식량의 날이었다. 우리나라 역시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이 여전히 많다. 그 중 한 곳이 바로 상록 보육원으로 남들처럼 부족함 없이 키우고 싶지만, 보육원 사정도 여의치 않은 것이 사실이다.    

오늘도 거리를 누비며 쓰레기 더미를 뒤지는 장현순 할머니(78세)는 일찍이 자식 딸린 남편에게 시집 가 남의 자식 여섯을 키우느라 청춘을 바쳤지만, 남편이 세상을 뜨고 난 뒤 자식들에게 버림을 받고 맨 몸 신세가 되어 홀로 지낸 지 어느 덧 20년이 됐다.

폐지를 주우며 간신히 생계를 이어가고 있지만, 당장 하루 끼니를 걱정해야 하는 암울한 현실에 나눔의 손길을 내민 이들이 있다. 나눔 4인방 ‘배우 양희경, 이광기, 김나운 그리고 스타셰프 양지훈’까지 소외된 이웃을 위한 특별한 나눔을 시작한다.   

지난 20년 간 푸드뱅크는 저소득층의 결식 문제를 해결하고자 음식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다양한 곳에서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무상으로 지원하며 소외된 이웃들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주고 있다. 이에 보다 많은 이들에게 개인 기부를 독려하기 위해 나눔 4인방이 ‘푸드뱅크 프로젝트’로 뭉쳤다.
 
한편 나눔 4인방과 함께한 푸드뱅크 프로젝트는 오늘(18일) 낮 12시 MBC 나눔 특집 ‘2017 맛있는 나눔, 푸드뱅크’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문의 : 홍보국 최혁수

예약일시 2017-10-18 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