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MBC라디오] 시간대 옮긴 ‘손에 잡히는 경제’ 오늘 오전 11시 10분 첫 방송!
내용
 

 

26일(월) 표준FM(수도권 95.9MHz) 오전 시간대 편성 변경에 따라 ‘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이하 손경제)’가 오늘부터 오전 11시 10분으로 시간대를 옮겨 전파를 탄다.

MBC 라디오를 대표하는 경제 프로그램인 ‘손경제’는 복잡하고 어려운 경제 이슈를 쉽게 풀어 설명해주는 것이 최대 강점으로 경제 전문가부터 출근길 직장인, 대학생, 주부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청취자들로부터 사랑받아왔다. 특히 최근 젊은 청취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팟캐스트에서도 경제 분야 다운로드 수 1위를 이어가는 등 강세를 보이고 있다.

제작진은 “시간대를 옮기더라도 기존 청취자들을 위한 현재의 기조를 유지할 것”이라며 “11시대의 새로운 주 청취층이 될 자영업자, 장년층 등을 위해 실생활에 유용한생활 경제 아이템을 보다 쉽게 소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방송시간이 기존 30분에서 50분으로 늘어나는 만큼 부동산, 법률, 세금, 자영업자를 위한 팁들, 은퇴 후를 위한 정보 등 다양한 아이템을 보다 깊이 있게 다룰 예정이다.

쉽고 친절한 진행으로 프로그램을 이끌고 있는 이진우 기자는 “아침이 있는 여유있는 삶을 시작하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밝힌 바 있다.

한편, 표준FM(수도권 95.9MHz) 오전 시간대 개편으로 ‘신동호의 시선집중’은 평일 오전 7시 30분~9시로 방송 시간대를 옮겨 본격적인 출근 시간대 청취자들과 만나게 됐고, 다양한 분야의 상식을 전하는 ‘그건 이렇습니다 김완태입니다’는 오전 6시 15분으로 방송시간을 옮겼다. 또 한국경제사를 소재로 한 정통 라디오 드라마 ‘한국경제 오디세이’가 7월1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 8시 10분에 신설된다.

* 연출 : 김나형
* 홍보 : 이은형

예약일시 2017-06-26 1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