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수목미니시리즈 <미씽나인>
2017년 1월 18일 첫 방송 / 수 목 밤 10시[출연]정경호, 백진희, 오정세, 최태준, 이선빈, 박찬열, 김상호, 태항호, 류원,
양동근, 송옥숙, 방은희, 민성욱, 권혁수, 김법래, 김슬기
[제작진]기획 : 박홍균
제작 : SM C&C
크리에이터 : 한정훈 <38 사기동대>, <나쁜녀석들> 등 다수 집필
극본 : 손황원 <마지막 춤은 나와 함께> 공동 집필
연출 : 최병길 <앵그리맘>, <사랑해서 남주나> 등 다수 연출
[기획의도]만약 내가 갑자기 무인도에 떨어졌다면?
먹을 것도, 잠잘 곳도, 모두 자급자족해야하는
무인도에서 색다른 극한 생존기가 펼쳐진다!
고립된 환경 속, 현실에서의 돈, 인기, 명예 따윈 아무 쓸모가 없고
오로지 생존 능력만이 우선시 되는 상황에서 갑과 을이 뒤바뀌고,
위기가 닥칠 땐 서로를 의지하며 구해주는 우정이 생기고,
이기적이었던 ‘나’가 ‘너’를 먼저 생각하게 되는 사랑이 피어난다.
하지만 무인도에서의 기간이 길어질수록 구조의 가망성은 멀어지고,
극단적인 상황이 생기면서 각자의 본성이 드러나고,
지금껏 눌러왔던 감정이 폭발하며,
그동안 감춰왔던 과거의 진실들이 하나씩 밝혀진다.
그리고 사고가 일어났을 때 국민의 혼란을 잠재우고 수습하는 과정에서
불의의 사고에 대처하는 기성세대의 모습을 통해
현재 우리는 일련의 위기 사건들을 어떻게 대처하고 있는지 돌아보는 계기가 된다.
[등장인물]
서준오 l 정경호한 때는 잘나갔던 밴드 그룹 드리머즈의 리더, 보컬과 기타 담당.
뛰어난 음악성을 가지고 있지만 현재 음악에 대한 열정이 주춤한 상태. 악보를 못 보지만 천재적인 음악성 때문에 아무도 모른다. 잘나갔던 과거는 잊혀지고, 지금은 이미지 바닥의 생계형 연예인으로 살아가는 준오. 하지만 마음만은 아직 탑스타다.
세상 어디서도 기죽지 않는 캐릭터이지만, 드리머즈 멤버들 앞에서만은 자발적 비굴모드. 과거 본인의 잘못으로 멤버들에게 미안한 마음 가득, 속죄하는 마음으로 살아간다. 허술하고 겁 많은 성격을 감추려고 있는 척 허세를 부리는 모습이 왠지 미워할 수 없다.
어렸을 때부터 연습생 생활하다 밴드 그룹으로 데뷔해 은행도 한 번 자기 혼자 가본 적이 없다. 그래서 매니저 ‘기준’이 없으면 생활력 제로. 결국… 무인도에서 극강의 무쓸모가 된다. 무인도에서 처음엔 봉희에게 갑질하며 부려먹지만 점점 둘의 관계가 반전된다! 봉희의 당찬 모습과 강한 생활력을 보며 준오는 지금까지 느끼지 못한 묘한 감정을 갖게 되는데...
라봉희 l 백진희무인도 유일한 생존자이면서 무인도 모든 사건의 전말을 알고 있는 유일한 목격자.
그녀의 말 한마디에 모든 국민이 주목. 추락사고의 트라우마와 오랜 무인도 생활로 지친 심신을 떠안은 채, 자신에게로 쏟아지는 무수한 시선 속에 놓인다.
어디서나 을인 88만원 세대의 대표적인 표본. 남해 출신으로 해녀의 딸이다. 어렸을 때 엄마에게 물질을 배워서 그런지 수영을 잘하고 바다 생물을 잡는데 능하다. 물고기 배도 거침없이 가르는 최강 비위. 물질을 천직으로 아는 해녀 엄마를 뒤로하고 이루고 싶은 꿈이 있다는 이유로 서울에 상경했다. 서울에 올라와 알바로 생계를 연명하다 준오의 코디로 첫 직장을 얻게 되는데.
무인도 추락 후, 문명세계에선 최약체였지만 야생에서 잡초 같은 생명력으로 최강 구심점이 되는 라. 봉. 희! 사회에서 을로서 살아온 그녀가 극강의 생존력으로 무인도에서 을의 반란을 보여준다.
정기준 l 오정세
준오의 동고동락 매니저. 지아의 키다리 아저씨.
드리머즈 시절부터 준오의 곁을 지키며 그의 인기와 몰락을 함께해왔기 때문에 준오를 케어하는 능력이 특화돼 있다. 지아의 병을 알고 있는 사람 중 한 명으로, 멀리서 지아를 지켜보며 챙겨준다. 지아에게는 한없이 따뜻하고 든든한 버팀목. 웬만한 기획사의 이사급이어야 마땅하나 드리머즈 해체 당시 준오의 재계약 문제를 놓고 황재국에게 대들었다가 준오의 전담 매니저로 좌천됐다. 언제든 준오를 다시 최고의 자리로 올려놓는 것이 목표라 늘 황재국과 부딪히지만 준오의 진심을 믿어주고 응원하는 든든한 지원군.
최태호 l 최태준밴드 그룹 드리머즈의 베이스 담당, 지금은 주목받는 배우.
준오와 같은 밴드 그룹 드리머즈의 베이스 담당이었다. 드리머즈 시절부터 준오와 라이벌로 티격태격해왔던 관계. 음악적 재능이 없어 재현이 그의 섀도우 보컬이 되어주곤 했다. 드리머즈 해체 후 배우로 전향, 미니시리즈 주연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라이징 스타로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 수려한 외모와 뛰어난 연기력으로 전 드리머즈로써의 오명을 씻어내고 탑배우로 부상 중. 지아와는 비밀 연애 중이다. 자신의 성공과 이익이 우선인 인물로 무인도에서 이기적인 모습을 보이며 사사건건 문제를 일으키는 트러블 메이커.
하지아 l 이선빈
소희와 데뷔 동기지만 소희에게 밀려 이제 막 탑 클래스로 뜨기 시작한 여배우.
때문에 소희와는 남모르는 신경전이 있다. 소싯적 준오에 대한 선망으로 그를 더 배려하고 챙겨주려 하지만 당사자의 컨디션과는 무관하게 귀찮은 친절이 될 때가 많다. 속엣말을 담아두지 못할 정도로 솔직하고 직설적이지만 본인이 앓고 있는 병에 대해선 자존심 때문에 비밀에 부친다. 이 병 때문에 무인도에서 고전한다. 태호와 연인 사이지만 그도 모르는 지아의 병을 알고 있는 사람은 오직 기준과 준오뿐이다. 털털하고 투명한 성격의 쿨녀.
이열 l 박찬열준오와 같은 밴드 그룹 드리머즈의 드러머이자 비주얼담당.
드리머즈 해체 후에는 작곡 능력을 키워 솔로 활동으로 성공. 싱어송라이터로 변신한 그의 노래를 들으면, 왠지 그의 음악선생이었던 재현이 떠오른다. 소속사 사람들 모두에게 미운털이 박힌 준오에게 먼저 다가가 살갑게 대하는 등 따뜻한 마음을 가진 인물. 무인도에서 모두가 살아남기 위한 방법을 적극적으로 모색하며, 무리에게 희망을 준다.
황재국 l 김상호레전드 엔터테인먼트 대표. 모두의 잔소리꾼. 과거 재현을 발굴했으나, 재현의 데뷔를 막고 드리머즈의 섀도우로 만들었다. 한 때는 준오를 제일 아꼈지만 변질된 준오의 모습에 실망을 하고 드리머즈를 해체시켰다. 아직도 쓴소리를 하며 준오를 데리고 있지만 이제 거의 포기 상태. 무인도라는 생전 경험해보지 못한 무질서한 곳에 적응해야 하는데, 몸이 따라주지 않는다.
태호항 l 태항호레전드 엔터테인먼트 실장. 황재국의 고향 동생이자 비서. 순박하고 겁이 많은 성격이라 무인도에서 결정적인 사건의 목격자가 된 후 양심과 두려움 사이에서 갈등하게 된다.
윤소희 l 류원레전드 엔터에서 밀어주는 탑 여배우이자 한류여신으로 통한다. 데뷔 동기인 지아를 밀어내고 현재의 자리로 올라가게 된다. 준오를 보면 불편한 마음에 항상 그를 피하려 하지만 준오의 진심 어린 속죄에 마음에 동요가 일기 시작한다.
문의 : 김소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