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시사토크 이슈를 말한다] 황교안 권한대행 향후 정국 어디로? 탄핵 후 정치권 빅뱅 '정계개편' 현실화 되나
내용
18일 MBC ‘시사토크 이슈를 말한다’에서는 정병국 새누리당 의원과 김동철 국민의당 의원이 박근혜 대통령 탄핵 가결 이후 정치권에 일고 있는 '정계개편'과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체제 정국의 향방에 대해 토크 배틀을 벌인다.

정병국 의원은 황교안 권한대행이 박 대통령의 무통정치가 가진 한계를 뛰어넘어 여야에 적극적으로 협조를 구해 대통령 권한대행 역할을 성실히 해야 한다는 입장을 취했다.

15일 황교안 권한대행이 야 3당 대표들에게 개별 회동을 제안했지만 국민의당을 제외한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은 이를 즉각 거부한 바 있다.

김동철 의원은 황교안 권한대행이 국민적 동의가 없어 정당성이 결여된 체제에서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만큼 현 체제 변화의 필요성을 제기했다.

두 의원은 대선 정국 가동에 따라 언급되고 있는 개헌론에 대해서도 논할 예정이다.

한편, 세월호 참사 앞에서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당시 법무부 장관)의 주된 관심이 진상 규명이 아닌 정부 책임 회피에 있던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나온 가운데, '박근혜 정권 퇴진 비상국민행동'이 오는 17일 예정된 8차 주말 촛불집회에서 황교안 권한대행의 사퇴를 요구할 방침이다.

MBC '시사토크 이슈를 말한다'는 세간의 화두가 되고 있는 핫이슈를 놓고 토크 배틀을 벌이는 신개념 시사 토크쇼로, 날카로우면서도 유연하게 토론을 리드하는 왕상한의 진행으로 함께한다. 18일 오전 7시 10분 방송.

* 문의 :홍보국 김동희(02-789-2767)
예약일시 2016-12-16 10: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