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MBC <시사매거진 2580> ‘탄핵 이후 대한민국’ ‘촛불의 명령’ ‘빨라진 대선시계’편 방송
내용
MBC <시사매거진 2580>에서는 11일 밤 11시 15분, 대한민국의 명운을 가를 헌법재판소의 결정을 전망하고, SNS와 광장을 통해 주권자의 힘을 보여준 촛불명예혁명의 의미를 짚어본다.
 
1. < 탄핵 이후 대한민국>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이 가결됐다. 총 300명의 의원들 가운데 234표를 얻은 압도적 찬성이다. 친박계에서 이탈표가 상당수 나왔다는 점에서 새누리당은 분당 혹은 지도부 교체 등 대변화를 맞을 전망이다. '탄핵심판'의 공이 헌법재판소로 넘어간 가운데 박대통령의 운명을 가를 헌재의 결정은 언제, 어떤 식으로 내려질지 알아본다.

2. <촛불의 명령>
국정농단의 실체가 드러난 뒤 탄핵에 이르기까지, 정치권을 꾸준히 밀어붙인 힘은 촛불로 대변되는 시민의 목소리였다. 촛불을 들고 광화문에 모인 시민들은 1차 대통령 담화 이후 3만 명에서 탄핵표결이 무산된 지난주 232만 명으로 급증했다. 하야, 조기퇴진, 개헌 등 갖가지 손익계산과 셈법에 골몰하던 정치권에 단호하게 탄핵을 요구했다. SNS와 광장을 통해 주권자의 힘을 보여준 촛불명예혁명의 의미를 짚어본다.

3. <빨라진 대선 시계>
'벚꽃대선' 혹은 '폭염대선'? 조기 대선이 현실이 됐다. 각종 여론조사 결과 대선후보 지지도는 문재인-반기문-이재명의 '빅3'구도. 특히 이재명 성남시장은 탄핵정국을 통해 통쾌하고 속시원한 이른바 '사이다 발언'으로 지지도를 끌어올리고 있다. 하지만 본격적인 대권 레이스가 시작되면 후보 간 이합집산과 보수결집으로 새 판짜기가 이뤄질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향후 대선 정국을 전망한다.  

* 문의 :홍보국 표주연(789-2734)
예약일시 2016-12-10 1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