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가족 드라마로 캐릭터와 내용 등 호평
과감하게 기용한 신인들의 개성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MBC는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25분부터 55분 동안 금요 시츄에이션「우리집」(이진석 기획·연출, 박선자 극본)을 방송하고 있다.
금요 시츄에이션「우리집」은 각기 다른 성격을 가진 3남매를 중심으로 이들의 학교 생활과 사회 생활, 그리고 사랑 이야기를 감각적 영상과 빠른 템포로 밝고 경쾌하게 그려가고 있다. 또한 중장년층인 이들의 부모와 주변 인물들의 사건결합으로 파생되는 복합적인 이유의 갈등과 반목·몰이해·상호질시의 우여곡절을 가족이라는 따뜻한 시각에서 접근, 슬기로운 해결 방법을 찾아나가는 가족 드라마이다.
금요 시츄에이션「우리집」은 지난 9일(금), 16일(금) 등 2번 방송을 했는데 따뜻한 가족 드라마로 "가볍지 않은 캐릭터들이 마음에 들고, 적절한 갈등과 함께 마음에 와 닿는 내용이 좋다"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웃음과 감동이 있다"는 등의 시청자 의견이 많았다.
이 드라마에는 특별한 악역도 없고, 자극적인 이야기도 없지만 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따뜻한 이야기를 주제로 매회 엮어 간다.
한량이며 생활에 무능력했던 돌아가신 할아버지 대신 생계를 꾸려나가고 돈을 모은 생활력 강한 할머니 송춘화 역에 사미자, 불의를 참지 못하는 다혈질의 해병대 출신으로 엉뚱한 문제를 일으키지만 늘 가족의 화목을 중시하는 가장 한만수 역에 주현, 낙관적이고 밝은 성격의 어머니 조은자 역에 박원숙, 은자와 만수의 동기동창 이혼녀로 허영끼가 있어 보이지만 알고 보면 순수한 마음씨의 태실 어머니 역에 김형자가 출연하여 줄거리를 끌어간다. 이외에 신인 탤런트들이 출연하여 극의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눈에 띠는 신인 연기자
금요 시츄에이션「우리집」은 과감하게 기용한 신인들의 개성이 어우러져 자연스럽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대학 시간강사 및 조교로 오로지 공부에만 관심이 있는 한하나 역에 박솔미, 순수하고 정이 많은 대학생 한우리 역에 김재원, 아버지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음악만이 자신의 길이라고 음악을 고집하는 다혈질 헌겨레 역에 이현균, 동숙의 딸로 괄괄하고 선머슴같은 장태실 역에 김효진 등 젊은 탤런트들이 출연해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눈에 띠는 신인 연기자 김재원·박솔미·이현균·김효진 등의 배역과 프로필은 다음과 같다.
* 큰아들 우리 역 - 김재원
순수하고 정이 많은 대학생. 항상 자신이 평범함 그 자체라고 생각한다. 외모도 평범하고 특별히 잘하는 것도 없고 괴짜도 아니고 남의 시선을 끄는 파격적인 행동도 못하고 남한테 싫은 말도 못하는 자신의 성격은 순전히 식구들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워낙에 별난 식구들이 많아 거기에 질렸다는 것. 겉으로는 그렇게 말하면서도 식구들 하나 하나에 깊은 애정을 가진 따뜻한 마음씨의 소유자다.
나이에 비해 생각이 깊고 남을 배려한다. 남의 눈에 띄거나 나서기보다는 뒤에서 누군가를 도와주는 스타일. 남자다움을 강조하는 아버지에게 부담감을 느끼면서도 누구보다 아버지를 이해하고 있다. 독서를 좋아하고 특히 시를 좋아한다. 다인을 짝사랑하지만 겉으로는 아무런 내색도 않는다. 대신 밤이면 컴퓨터 앞에 앉아 익명으로 다인에게 시와 음악 등을 보내는데 어느날 다인에게서 이메일로 답장이 온다. 그 때부터 다인과는 사이버 세계의 연인이 되지만 현실은 여전히 다인 앞에서 말도 제대로 하지 못한다. 자신의 이야기를 하기보다는 들어주는 편이라 식구나 친구들의 고민 상담역을 자주하게 된다. 가족 중에 힘든일을 겪는 사람이 있으면 따뜻하게 지켜보며 도와준다.
그러나 이층에 사는 어릴적부터 친구인 태실에게만은 무디다. 만나면 인사로 뒤통수를 때리고 이단옆차기를 좋아하는 털털한 태실이 오랫동안 자신을 좋아했다는 것을 전혀 눈치채지 못한다.
프로필
- 생년월일 :1981년 6월 18일
- 학력 : 상명대학교 연극과 1학년 재학중
- 가족관계 : 1남 1녀중 막내
- 특기 : 태권도, 쿵후, 합기도, 특공무술
- 취미 : 영화감상
- 성격 : 밝고 원만한 성격
- 어릴 때 꿈 : 군인. 경찰
* 큰딸 하나 역 - 박솔미
대학원(생물학전공) 박사 과정. 학교에서 시간 강사 및 조교를 한다. 자신의 전공외에는 관심이 없어서 방안을 마치 연구실처럼 꾸며놓고 산다. 전공과 관계된 갖가지 엽기적인 동물과 미생물들이 빼곡한 하나의 방은 식구들이 들어가기 꺼리는 공간. 식구들은 하나가 미인이지만, 외모에 전혀 신경을 쓰지 않으며, 결혼이며 남자에도 관심이 없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어느날 유빈이라는 멋진 남자를 알게 되면서 자신도 주체할 수 없이 사랑에 빠져든다. 집안 식구들과는 달리 이름부터 문학적인 유빈의 모든 것을 사랑하게 되고. 처음으로 식구들에게 비밀을 갖게 된다. 이상하게 식구들과의 만남을 꺼리던 유빈이 유부남에 플레이보이로 단지 재미로 자신을 만났다는 사실을 알고는 크게 상처받는다. 자신을 짝사랑하는 복학생 범수의 진심을 모른다.
프로필
- 생년월일 : 1978. 1. 3 (양)
- 학교 : 상명대 영화과 4학년 휴학중
- 가족관계 : 1남 1녀 중 막내
- 특기: 수영, 피아노.
- 취미: 독서, 영화감상.
- 성격 : 외향적, 적극적
- 어릴때 꿈 : 피아니스트
* 작은 아들 겨레 역 - 이현균
공부에 관심이 없고 자주 학교를 결석하는 문제아. 아버지를 닮아 다혈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