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월 20일 배포자료 입니다
2016년 최고의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는 MBC 창사 55주년 특별기획 [옥중화](연출 이병훈,최정규/ 극본 최완규)가 젊은 층을 겨냥해 다양한 온라인 홍보를 기획중이라고 밝혔다.
젊은 트렌디 드라마에서 많이 사용하는 '온라인 전용 티저'들을 제작하는가 하면, 주요 포털사이트에서의 옥중화 페이지 제작, 사극이라는 장르를 감안하여 본 방송 전에 주요 개념이나 낯선 어휘들을 익히고 들어갈 수 있는 인기스타강사의 강의가 그 주요 내용을 이룬다.
특히 온라인 전용 티저로는 주요 포털 및 SNS에서 주요인물별 캐릭터 영상을 제작하여 배포할 예정일 뿐 아니라 본 티저 못지 않은 고퀄러티의 30초 티저, 극중 주인공인 천재소녀 옥녀(진세연 분)와 상단의 미스테리 인물 윤태원(고수 분)의 캐릭터를 단번에 이해할 수 있도록 각각을 톡톡튀는 콘셉트로 포장한 스낵클립들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드라마사상 최초로 전옥서나 외지부를 다루는 것을 비롯하여, 상단, 왕실에 이르기까지 대가의 대작답게 다양한 배경이 등장하는 것과 관련하여, 당시 시대적 배경을 이해할 수 있는 기본 자료들과 개념들을 알기쉽게 정리해주는 '인기 역사강사 이다지 선생님과 함께하는 <옥중화 재미 키우기>'도 준비중이라고 MBC는 밝혔다.
[옥중화] 제작진은 평소 시청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즐기는 이병훈 감독을 필두로 진세연, 고수, 김미숙, 정준호, 박주미 등 연기자들 및 제작을 맡은 김종학 프로덕션과의 협조로 '재미있고 유익한' 사극을 젊은 층을 포함 더욱 다양한 계층이 즐길 수 있도록 홍보와 제작 현장 모두에서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잔잔하지만 강력한 스토리와 영상으로 큰 인기몰이중인 [결혼계약] 후속으로 편성되는 [옥중화]는 4월 30일 첫 방송 예정이다.
기획: 김호영
제작: 김종학 프로덕션
연출: 이병훈, 최정규
극본: 최완규
문의: 홍보국 김빛나, 박정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