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
<개요>
- 기획: 윤재문 - 극본: 조은정 - 연출: 이동윤, 강인 - 형식: 주말드라마 50부작 - 방송시간: 토~일 저녁 8시 45분 - 첫 방송: 2월 27일(토) 저녁 8시 45분 - 출연: 김영철, 원미경, 김소연, 이상우, 이필모, 김지호, 윤다훈, 지수원, 서이숙, 소희정, 최윤소, 장인섭, 박민우, 윤진이, 이소정, 안효섭, 남명렬, 박지일, 서경화 등 - 제작 : 스토리플랜트
<기획의도>
새 보금자리에 둥지를 트는 이삿날이나 학업을 무사히 마친 졸업식에도, 모처럼 어깨를 펴는 아버지의 월급날이나 꼬물꼬물 자식들 생일날에도. 여전히 서민들의 든든한 외식 메뉴가 되어주는, 자장면. 그리고 그곳에는, 그 순간을 함께 한 ‘가족’이 있다.
‘가화만사성’은 봉삼봉 가족들의 뒷목 잡는 사건들과 이를 통해 한 단계 성장하는 훈훈한 가족드라마다.
자기 말이 정답인 줄로만 알았던 삼봉이 가족의 이야기를 듣게 되고, 참는 게 능사인 줄로만 알았던 숙녀가 자신의 목소리를 내게 되고, 가까이 있어 고마운 줄 몰랐던 아내의 소중함을 깨닫는 만호도, 스스로를 잃지 않아야 상대를 사랑할 수 있다는 걸 알아버린 해령도. 결국 무너지는 가화만사성을 일으킬 열쇠는 손 안에 있는 것이다.
한 바탕 뻐근하게 싸우고 미워하다가도 따뜻한 자장면 한 그릇에, 함께 모여 웃을 수 있는 ‘가족’... 그 의미를 되새겨보고자 한다.
<인물소개>
김영철/ 봉삼봉 역
‘자수성가의 아이콘’ 중식당 <가화만사성>의 절대군주
철가방으로 시작해 국내 최대 규모의 중식당 ‘가화만사성’을 일궈 낸 자수성가의 아이콘. 아내 배숙녀와 자식 만호, 해령, 해원에게는 짠돌이지만 두 동생에게는 동생바보다. 그러나, 영광의 순간 날벼락을 맞게 된다.
원미경/ 배숙녀 역
‘특기는 참기’ <가화만사성>의 안주인
남편 봉삼봉을 떠받들고 산지 어언 40여년. 특기는 참기이고, 취미는 사과하기. ‘화병’으로 죽자니 억울한 마음에 나름의 치료법을 고안하는데, 이 아줌마 조금 엉뚱하다.
김소연/ 봉해령 역
‘꽃보다 주부’ <가화만사성>의 맏딸이자 다이아몬드 시월드의 신데렐라 며느리
봉삼봉과 배숙녀의 든든한 장녀. 유명 한복디자이너인 시어머니와 대기업 기획본부장인 남편이 있다. 낙천적인 성격의 소유자이지만, 시어머니와 차가운 남편으로 인해 가슴 한 켠에 상처를 지닌 캐릭터다.
이상우/ 서지건 역
‘빈틈 많은 천재의사’ 수술 외에는 허술한 신경외과 전문의
부스스한 머리, 하나씩 밀려 끼워진 단추, 짝짝이 양말을 소탈한 매력으로 소화하는 ‘패완얼’인 남자. 그러나 생활력 제로의 빈틈 많은 천재의사다. 사랑해서는 안될 여자 봉해령이 자꾸만 신경 쓰인다.
이필모/ 유현기 역
‘완벽주의자 냉혈남편’ 아내까지 얼려버리는 차갑디 찬 봉해령의 남편
‘반듯’ 강박이라도 있는 사람처럼 한 치의 오차 없이 완벽한 남자. 젊은 나이에 대기업 기획본부장 자리에 올라 회장님을 보필하는 엘리트 중의 엘리트지만, 아내 봉해령에게는 얼음장처럼 차가운 남편으로 아슬아슬한 위기를 부른다.
김지호/ 한미순 역
‘나도 여자야’ 듬직한 <가화만사성>의 일등 맏며느리
철없는 연하남편 뒷바라지, 불통 시아버지 봉양, 불과 싸워야 하는 가화만사성의 주방까지 책임지고 있는 ‘가화만사성’의 우직한 맏며느리. 여자의 삶을 버리고 희생하며 살던 어느 날 청천벽력 같은 사건을 맞이한다.
장인섭/ 봉만호 역 봉삼봉과 배숙녀의 사고뭉치 장남. 봉해령의 쌍둥이 오빠. 한미순의 철부지 남편.
최윤소/ 봉해원 역 봉삼봉과 배숙녀의 독립적인 막내딸. 할말은 하고 살아야 하는 돌직구의 여왕.
지수원/ 봉삼숙 역 전직 여배우인 봉삼봉의 여동생.
윤다훈/ 봉삼식 역 입에 ‘형아~’를 달고 사는 봉삼봉의 응석받이 막냇동생.
소희정/ 오민정 역 봉삼식의 아내. 우아하게 살고 싶은 봉가네 된장녀.
이나윤/ 봉진화 역 봉만호와 한미순의 야무지고 똘똘한 큰 딸.
김사랑/ 봉선화 역 봉만호와 한미순의 마음 여린 작은 딸.
윤진이/ 주세리 역 확장 전 <가화만사성>의 홀직원. 홀연히 사라진 지 8개월만에 나타난 공식 트러블 메이커.
안효섭/ 최철수 역 <가화만사성>에서 일하는 과묵한 직원. 한류배우 뺨치는 인기남.
서이숙/ 장경옥 역 봉해령의 시어머니. 유명 한복디자이너로 인생을 쇼처럼 연출하는 위선의 아이콘.
이소정/ 이영은 역 장경옥의 비서.
남명렬/ 서도형 역 서지건의 아버지. 은퇴한 대학병원 부원장.
박민우/ 이강민 역 모태 금수저. 해원이 다니는 패션 잡지사의 낙하산 최연소 편집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