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FM 전현무입니다] 가을엔 무디와 함께 책을~ ‘북콘서트 책을, 듣다’
전현무가 가을을 맞아 애청자들과 함께 가을에 어울리는 ‘노르웨이의 숲’을 읽고 들었다.
지난 24일(목) 저녁, 서울 대학로에 위치한 콘텐츠코리아랩 10층은 150여명의 사람들로 북적였다. 한가지 특이한 점이 있다면, 모두가 손에 책 한권씩을 들고 있다는 것. 바로 이날 저녁 열린 MBC FM4U [굿모닝FM 전현무입니다]가 준비한 특집방송 ‘북콘서트 책을, 듣다’에 참여하기 위해 모인 청취자들이었다.
넓지않은 강당에 옹기종기 모여앉은 청취자들과 함께 ‘무디’ 전현무는 비틀즈의 노래 ‘Norwegian Wood’을 배경으로, 무라카미 하루키가 쓴 동명의 책 ‘노르웨이의 숲’을 소개하며 문을 열었다.
매주 토요일 [굿모닝FM 전현무입니다]의 코너 ‘세계문학전집’을 함께 진행하는 MBC 김소영 아나운서도 전현무와 함께 소설의 주인공 와타나베와 나오코, 미도리의 대화를 읽으며, 가을 밤에 낭독의 정취를 선물했다.
이날 북콘서트에는 딕펑스, 옥상달빛, 정엽도 게스트로 참여해, 자신들이 읽은 책을 추천하고, 라이브로 노래도 들려주며 관객들과 함께 했다.
150여명의 관객들이 손에 손에 들고온 책들은 모두 모아서 작은 도서관에 기증해 많은 이들과 함께 할 예정이다.
[굿모닝FM 전현무입니다] ‘북콘서트 책을, 듣다’ 특집은 26일(토) 아침 7시에 MBC FM4U(서울/경기 91.9MHz)를 통해 청취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기획 : 김정관
연출 : 송명석, 유천
문의 : 홍보국 송효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