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新 교통혁명 캠페인 '방귀 뀌는 자동차'
방송 첫 주만에 화제를 모으고 있는 방귀 뀌는 인형, '피그 뽕'이 여유를 잃고 도로 질서를 어지럽히는 운전자들에게 의외의 폭탄 방귀를 선물함으로서 웃음과 여유를 찾아주고 있다. 이번 주는 특공대장 '피그 뽕'이 방귀 특공대를 이끌고 강남의 압구정동을 순찰한다. 과연 '피그 뽕'을 만난 압구정동 운전자들의 반응과 방귀 특공대가 몇 번의 방귀를 뀔 지 의외의 웃음을 선사하는 '피그 뽕'의 활약이 방송된다. 난폭 위협 운전자들에게 여유와 미소를 찾게 하는 '피그 뽕'은 대학 발명 동아리인 금오공대 발명 동아리 거북선 신화와 함께 작업했다.
* 신동엽의 '하자! 하자!' 청소년 시리즈
- 아침밥 먹자! -
청소년 시기의 아침밥 한 그릇의 힘은 단순히 한끼의 식사를 넘어선 대한민국의 건강과 미래가 담겨 있다. 지난 주에 이어 아이들의 아침밥을 위해 이번 주에는 신동엽이 수원의 신흥 명문고등학교인 권선 고등학교를 찾아가 담임 강정구 선생님과 함께 2학년 5반 42명의 학생들을 위한 아침밥을 준비한다.
이번엔 지난 주 보다 30분이나 더 빨라진 등교시간, 7시 20분 첫 등교생은 7시 이전부터 교문을 들어선다. 이른 새벽, 빈속으로 찬바람을 가르며 등교하는 아이들의 몸과 마음을 따뜻하고 든든하게 채워줄 깜짝 식사를 준비하는 신동엽과 선생님의 손은 분주하기만 하다.
* 박경림의 길거리 특강
- 경기도 영덕고등학교 양승본 교감선생님-
살아있는 이야기로 삶의 지혜를 얻는 명강의 퍼레이드 경림이의 길거리 특강. 2번째 강의의 주인공은 경기도 영덕고등학교 양승본 교감선생님이다. 한때는 칼던지기로 주먹계의 주목받는 인물이었지만 지금은 그 때의 경험을 되살려 비행청소년을 선도하는 교육자로 변신한 양승본 선생님. 깡패에서 선생님으로 성공한 선생님의 감동의 강의. 박경림의 기습으로 시작된 '경림이의 길거리 특강' 순식간에 마련된 길거리 교실에서 방송된다.
* 다큐멘터리! 이경규 보고서
도심속의 야생동물을 찾아 헬기를 타고 양재천으로 날아간 이경규. 강남의 한복판을 흐르는 양재천에서 '너구리'를 찾아나선 이경규가 하루종일 돌아다니며 본 것은 '산개구리' 한 마리였다. 너구리의 주요 활동 지역을 어렵게 알아낸 이경규와 촬영팀은 야행성인 너구리를 찾기 위해 철야촬영에 들어갔다. 추위를 견디며 밤새도록 너구리를 기다린 이경규 앞에 우리 환경의 희망 '너구리'가 드디어 그 모습을 드러낸다.
*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
모든 국민이 공유하고 토론할 책 한 권을 선정해서 온 국민이 읽어보자는 취지로 마련된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 이번 주에는 지난주 1회에 이어, <괭이부리말 아이들> 100권을 나눠주기 위해 김용만, 유재석이 서울역에 간다. 서울역 광장의 여행객과 여러 시민들이 책을 받고, 자신의 독서이야기를 풀어놓았는데 이 중 <괭이부리말 아이들>을 읽은 사람이 나타날 것인지 과연 누가 마음대로 책꽂이에서 원하는 책을 마음껏 뽑아갈 수 있을 것인지가 방송된다.
연출 : 김영희, 노창곡, 최원석
작가 : 최연희, 김형순, 채웅
홍보 : 김지수(789-2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