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MBC, 어린이 베스트셀러 [마법천자문] 시즌2 애니메이션으로 방영!
내용

MBC, 어린이 베스트셀러 [마법천자문] 시즌2 애니메이션으로 방영!

누적 판매량 2000만부를 돌파한 어린이 베스트셀러 [마법천자문]이 여름방학을 맞아 TV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방영된다.

MBC는 27일(월), 지난 2003년 발간 이래 지금까지 2000만부 이상 판매되며 국민 베스트셀러의 반열에 오른 [마법천자문]을 TV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 오는 8월 12일(수)부터 방영한다고 밝혔다.

[마법천자문]은 지난 2011년 시즌1이 MBC에서 방영되며 어린이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아왔다. 이번에 방영되는 마법천자문 시즌2는 총 제작비 30억원 이상이 투입된 대형 3D 애니메이션으로 주인공인 손오공이 한자마법을 수련해 세상을 정복하려는 대마왕 일당에 맞서 싸우는 내용을 담고 있다.

입체 애니메이션 특유의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감상하면서 자연스럽게 한자 학습이 이뤄질 있도록 구성돼 있다. 특히, 한자급수 8급에서 5급에 이르는 500여자의 기초한자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돼 초등학교 어린이들의 한자 실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MBC는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재미와 교육 효과를 함께 누릴 수 있도록 총 26회에 이르는 [마법천자문] 시즌2 시리즈를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이틀에 걸쳐 오후 3시 20분에 방영하기로 결정했다.

특히, 본방송을 앞두고 오는 8월 5일 (수)부터 7일(금)까지 사흘 동안 [여름방학특집 마법천자문 스페셜]이 방영될 예정이다. 스페셜 편에서는 손오공이 힘겨운 싸움 끝에 대마왕을 물리치고 다시는 세상에 나올 수 없도록 봉인해 버리는 시즌1의 내용이 상세하게 다뤄진다. 제작진은 “새롭게 시작되는 시즌2를 보다 알차게 즐기려면 3일 연속 방영되는 스페셜판을 미리 시청하는 게 도움이 된다”고 얘기했다. 

[마법천자문]은 지난 11년간 교육과 오락을 결합한 이른바 ‘에듀테인먼트’의 성공적 사례로 손꼽혀 왔다. 지난 2003년 1권을 시작으로 올 6월에 32권까지 발간될 때마다각 대형서점의 종합베스트셀러 자리를 지켜 왔다.

TV 애니메이션의 성과도 남달라 공영방송인 MBC에 이어 투니버스, 재능TV 등 9개 채널에서 방영되며 역대 ‘최다 채널 방영작’이라는 타이틀을 갖고 있다. 마법천자문은 이밖에도 ‘놀이와 학습’이라는 컨셉에 맞게 게임, 뮤지컬, 장난감 등 다양한 상품과 공연을 선보이며 어린이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마법천자문] 시즌2는 8월 12일(수)이 첫 방송 된다.


* 문의 : 홍보국 송효은
예약일시 2015-07-27 11: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