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MBC · 후지TV 뉴스 교환
내용
- 한국 방송에서 일본 기자가, 일본 방송에서 한국 기자가 리포트 

한국 방송 뉴스에 일본 기자가, 일본 방송 뉴스에 한국 기자가 리포트를 한다. MBC와 일본 후지TV는 한일 국교 정상화 50주년을 맞아 두 나라의 관심사를 공동 취재해 교환 방송할 예정이다. 방송 뉴스의 교환은 지상파에서도 전례를 찾기 어렵다.


한국과 일본은 1965년 국교 정상화 이후 50년 간 눈부신 경제발전을 이루는데 서로 기여해왔다. 그러나 최근에는 과거사 문제 등으로 불거진 갈등 속에 양국 관계가 수교 이후 최악으로 치달아 왔다. 여기에는 일부 일본 정치인들의 의도적인 도발도 있었지만, 두 나라 국민들이 아직도 서로를 잘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도 큰 원인의 하나이다.

MBC와 일본 후지TV는 양국 시청자들이 상대국 국민의 시각에서 현재의 문제를 돌아보고 상호 이해의 폭을 넓히는데 기여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했다. 또한 양국이 겪고 있는 여러 사회문제들과 대응 노력을 소개해, 제도와 문화가 비슷하면서도 다른 양국이 이를 어떻게 극복하고 있는지 살피고 교훈을 얻고자 했다.

MBC와 후지TV의 공동 취재 리포트는 한일수교 50주년이 되는 6월 22일 첫 전파를 탄다. 첫 주제는 ⌜한일수교 당시 양국 내 찬반 주장과 이후 평가⌟로 당시 한국과 일본에서 수교협상에 참여했던 인물과 반대했던 인물들의 인터뷰를 담는다. 그 뒤 한국과 일본이 공통으로 겪는 사회문제들을 대해 다루고, 무엇보다 ⌜한국과 일본 국민들은 현재의 한일 갈등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나⌟라는 주제로 양국의 진솔한 목소리를 전한다. MBC와 후지TV의 공동 취재 리포트는 매주 월요일 다섯 차례 방송될 예정이다.

*문의: 홍보국 김재용 부장
예약일시 2015-06-22 1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