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라디오가 5월 1주차 ‘MBC 라디오 온에어 차트(이하 MBC 라온 차트)’를 공개했다. 이번 주 차트 1위는 지난 주에 이어 이문세의 ‘봄바람’이 차지했다. MBC 라온 차트는 MBC 라디오 음악 프로그램의 방송 횟수에 기초해 만들어진 차트다.
이번 주 MBC 라온 차트는 ‘거장들의 귀환’ 현상이 뚜렷하게 나타났다. 이문세의 ‘봄바람’이 2주째 연속 1위를 차지한데 이어 지누션의 신곡 ‘한번 더 말해줘’와 박진영의 ‘어머님이 누구니’가 차트 진입과 동시에 각각 2, 3위를 차지했다.
매주 라디오 PD들이 선정하는 추천곡에는 장필순의 ‘고사리 장마’가 선정됐다. [써니의 FM데이트]를 담당하고 있는 하정민 PD는 추천사를 통해 “이별 뒤엔 고사리로도 노래할 수 있네”라는 감상평을 전했다. 이별 뒤의 감정을 ‘고사리 장마’라는 독특한 소재를 통해 표현해냈다는 평가다.
[정준영의 심심타파]를 연출하고 있는 정영선 PD는 ‘제주도에서 온 감성편지’, [푸른 밤 종현입니다]의 용승우 PD는 ‘눈 앞에 그림이 분명히 그려지는 느낌이 드는 곡’이란 평가와 함께 선정 이유를 밝히기도 했다.
추천곡은 MBC 라디오의 음악 전문 프로그램을 담당하고 있는 라디오 PD들이 매주 신보들을 모니터 한 뒤 투표를 통해 선정한다.
MBC 라온 차트는 MBC 표준FM과 FM4U 채널 전 프로그램의 방송 선곡 횟수에 기초해 제작돼 기존의 음원차트들과는 달리 라디오 특유의 감성이 묻어난 특색있는 가요 차트로 음악팬들에게 좋은 가이드가 되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조 (
http://www.imbc.com/broad/radio/mrachart)
*문의: 홍보국 조수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