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설 특집 다큐멘터리 <토요일 토요일은 무도다>
내용

MBC는 이번 설 연휴를 맞아 ‘토요일 토요일은 가수다’(이하 ‘토·토·가’)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다큐멘터리 <토요일 토요일은 무도다>(연출 김인수)를 방송한다.

‘토·토·가’는 작년 연말 MBC 대표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을 통해 방영되었던 공연. 90년대를 그리워하는 시청자들의 향수를 자극하며 방영 이후 방송계는 물론 사회 전반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

<토요일 토요일은 무도다>는 약 세 달간의 ‘토·토·가’의 섭외부터 무대 뒷이야기까지의 전 제작 과정을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담아낼 예정. 동시에 그동안 한 번도 공개된 적 없었던 <무한도전>의 제작 현장을 리얼하게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여 더욱 이목이 집중된다.

예능 프로그램으로서는 드물게 장기 프로젝트 제작에 특화 되어있는 <무한도전>. 새로운 형태의 장기 프로젝트였던 ‘토·토·가’의 성공 비법은 무엇이었는지 알아보는 과정을 통해 <무한도전>만의 특별한 제작 노하우를 살펴본다.

가장 관심을 끄는 부분은 단연 ‘토·토·가’의 섭외 에피소드다. 예기치 못한 한 멤버의 하차 상황 속 빠른 대처로 이루어진 터보 섭외 재촬영 과정에서 첫 촬영에서는 계획에 없었던 김정남을 섭외하는 데 성공했던 것.

이에 위기를 정면돌파, 기회로 만든 상황에 대한 김태호 PD의 진솔한 이야기와 멤버들의 솔직한 인터뷰가 공개될 예정이어서 궁금증을 자아낸다.

특히 <토요일 토요일은 무도다>에서는 카메라 앞에서 화려한 모습을 보여주는 출연자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고군분투하는 제작진과 스태프들의 생생한 모습도 제 3의 카메라로 담아내 <무한도전>의 색다른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설 특집 다큐멘터리 <토요일 토요일은 무도다>의 내레이션은 배우 소지섭이 맡는다. 2월 20일(금) 오후 8시 40분 방송.


기획 : 김구산
연출 : 김인수
내레이션 : 소지섭
문의 : 김소정
예약일시 2015-02-16 1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