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사우디 체류중인 신궁, 김수녕 <2014 인천아시안게임> MBC 양궁 해설위원으로 깜짝 등장
내용
신궁(神弓), 김수녕이 <2014 인천아시안게임> MBC 양궁 해설위원으로 깜짝 등장한다. 

현재 사우디아라비아 왕가의 외손녀 요하라 공주(17)와 사라 공주(15)에게 양궁을 가르치며 사우디아라비아에 체류 중인 김수녕은, 잠시 귀국하였다가, MBC 양궁 해설위원으로 시청자들과 깜짝 만남을 가질 예정. 김수녕 해설위원은 2004년 아테네 올림픽에서부터 MBC 양궁 해설위원을 활약하며 MBC와의 인연을 지속해왔다.

‘신궁’으로 불리며 세계 양궁계를 평정, 올림픽에서 금메달 4개를 땄던 김수녕 해설위원은 대한민국 스포츠 역사상 가장 뛰어난 업적을 남긴 선수로 기록된다. 또 윤미진 해설위원 역시, 통산 금메달 3개를 따 김수녕·윤미진 해설위원의 만남은 최다 금메달리스트들의 환상적인 조합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김수녕 해설위원은 “양궁 단체전에서 선수들이 활을 쏠 때는 각자 쏘지만, 서로 손을 맞잡는 것과 같이, 미진이와 해설은 각자 하겠지만 같이 손을 맞잡은 느낌으로 해설하고자 한다.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미진이가 계속 해설을 해왔기 때문에 경기 흐름을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저는 일반 시청자들의 눈높이에서 혹시 미진이가 놓치는 부분을 얘기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윤미진 해설위원은 “해설위원 첫 데뷔전인데, 활을 쏠 때보다 훨씬 떨렸다. 그런데 김수녕 선배가 같이 한다 해서 천군만마를 얻은 듯 든든하다. 재밌고, 좋은 해설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아 마음이 놓인다.”며 기대감을 높였다.

MBC는 <2014 인천 아시안게임>남녀 양궁 리커브 단체 결승전을 김성주 캐스터와 김수녕·윤미진 해설위원의 중계로 28일 오전 9시 50분부터 생방송한다. 

문의 : 한임경, 김소정, 송효은
예약일시 2014-09-27 1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