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소개자료) 새 월화특별기획 <야경꾼일지>
내용
   

1. 기획의도

(1) 귀엽고 경쾌한 청춘 로맨스

청춘이 한데 모였으니, 로맨스 드라마이다.
일곱 살만 되도 남녀 부동석이든 어쨌든,
남녀가 함께 있으면 사랑이란 놈은 잡초마냥 싹트기 마련.
조선 제일의 훈남 왕자와 최고의 꽃미남 무사, 거기에 발칙 당돌한 백두산 소녀까지.한데 모여 엎치락뒤치락하다 로맨스가 만발한다.

(2) 야경꾼 - 한 번도 없었던 새로운 소재

조선의 밤을 기찰했던 ‘순라군’을 바탕으로 새롭게 탄생시킨 ‘야경꾼’.
전통 설화의 판타지성과 야경꾼이란 소재의 새로움으로 기존 사극과 차별화하여
시청자들의 기대와 호기심을 자극할 것이다.
이 이야기는 그 ‘야경꾼’들의 마지막 기록이다.

(3) 드라마 역사를 새로 쓰게 될 거대한 판타지

호빗과 엘프가 등장하는 톨킨의 세계관은 가라! 한국적 판타지의 새로운 세계관이 온다!
귀신을 이용해 세계를 정복하려는 자와 귀신의 존재를 부정하는 자,
그리고 귀신으로부터 이 땅을 지켜내려는 ‘야경꾼’들이
한국 드라마에서 결코 찾아볼 수 없던 놀라운 영상 속에서 판타스틱한 승부를 벌인다.

(4) 강렬한 허구 속에 드러나는 진짜 역사

가상의 조선 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 이 드라마는
고금을 불문하고 인간 세상 어디에나 있어왔던 보편적 역사를 새로운 시각으로 조명한다.
인간의 강렬한 권력욕, 질투, 증오는 언제 어디에나 존재해 왔으나
그 모든 것을 극복해낼 용기와 사랑이야말로 인간사를 지탱해 온 힘일 것이니.
강렬한 허구의 캐릭터들이 만나고 싸우고 지켜내는 과정을 통해
우리 역사는 새로운 단면을 드러내게 될 것이다.



2. 캐릭터

멜로의 주역들

이린 선왕의 적통 왕자. 현 임금의 이복동생.선왕인 아버지 해종이 질투심과 광기에 사로잡혀 궁궐에 비극을 불러온 후 이복형이었던 기산군이 즉위하자, 어린 나이에 출궁하여 사가에서 외롭게 성장했다. 

천상천하 유아독존 불량왕자로 자라 제멋대로인 이린. 그런 이린에게 남다른 비밀이 하나 있으니… 그것은 바로 귀신이 보인다는 것! 출궁한 이후 자신 주위에 몰려드는 귀신을 안 보이는 척, 평범한 척 외면하며 살지만…

자신처럼 귀신의 존재를 느끼고 그 말을 들을 줄 아는 여자, 도하가 나타나며 이린은 귀신을 잡는 야경꾼들의 비밀스런 세계에 발을 들여놓게 된다. 

도하

백두산 마고족 출신의 야생마 같은 처녀. 어디 가서도 누구한테 의지하지 않고 꿋꿋이 살아가는 강인함이 있다. 

어릴 적, 용신족 수장인 사담에게 잡혀간 언니를 찾기 위해 한양으로 온 도하는 그 곳에서 한 남자, 이린과 마주친다. 처음엔 이린이 신경 쓰이고 귀찮기만 했지만, 어느새 의지할 사람 없던 자신을 지켜주는 든든한 존재로 느껴지기 시작하고, 결국 그를 사랑하게 된다.
 
이후 이린, 무석과 함께 조선의 밤을 지키는 야경꾼으로 성장한다.

무석 임금 직속의 감찰부 무관. 조선 최고의 검술 실력을 가진 싸늘한 미소의 얼음 미남. 조선 창건의 공신가문의 후손으로 엄격한 교육과 무술 훈련 속에서 장성한 엘리트.

사랑 없이 외롭게 살다 돌아가신 어머니로 인한 아픔을 간직하고 있다. 그래서인지 생기발랄한 도하를 처음 봤을 때 이 여자라면 어머니의 쓸쓸한 미소를 지워줄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그 아이를 늘 지켜주고 싶었다. 이후 무석은 최고의 도력을 지닌 야경꾼만이 쓸 수 있다는 사인검을 손에 쥐고 임금과 왕실을 귀신들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야경꾼이 된다.

수련

조정의 실권자 박수종의 딸. 조선의 법도에서는 완벽한 현모양처의 여인상.그러나 속내를 들여다보면 한없이 여리면서도 자존심이 강한 매력 넘치는 여인이다.

이린을 좋아하지만 언제나 그에게 거절당하기만 한다. 자신을 밀어내기만 하는 이린 곁에 도하라는 여자아이가 나타나자 자존심에 상처를 받고 둘 사이를 갈라놓기 위해 애도 쓰지만 무엇이 진정으로 이린을 위하고 또한 자신을 위하는 길인지 알 수 없어 혼란스러워 한다.

적대자들

사담

백두산 교룡(이무기)을 숭배하는 용신족 출신의 술사. 단군왕검이 봉인한 이무기를 되살려 용신족의 부활을 꾀하지만, 조선의 임금 해종의 출정으로 인해 이무기 승천은 실패에 그치고 용신족은 몰살당한다.

후에, 조선의 땅에 다시 나타나 기산군의 정신적 지주이자 최측근이 되어 그를 휘두르고, 술법으로 원귀들과 귀물들을 조정하여 조선을 위협하고 야경꾼들과 대치한다.

기산군

이린의 이복형, 현재 조선의 왕.
급작스럽게 승하한 선왕의 뒤를 이어 열두 살에 용상에 올랐다. 서자라는 열등감에 이린을 늘 경계한다. 사담의 손아귀에서 놀아나기 시작하면서 기산군의 광기는 점점 극으로 치닫는다.

모연월 이국적 미모와 자태를 지닌 명나라 거상의 딸. 조선 왕실과 고위층만 드나드는 최고급 계원모임인 매란방을 운영한다.

호조

사담의 심복. 

야경꾼들

조상헌

이무기의 피에 감염된 선왕, 해종의 비극을 지켜보았던 인물. 뛰어난 실력으로 야경꾼 무리들을 이끄는 야경꾼들의 맏형.

여각 여주인 옥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상남자이지만 자신이 모시던 왕과 동료를 잃은 슬픔을 지닌 비밀스러운 인물이기도 하다.

맹사공

과거시험에 수도 없이 떨어진 만년 서생. 조상헌과 함께 해종 시절에 활약했던 야경꾼이기도 하다. 야경꾼의 역사와 귀물의 종류 퇴치법을 꿰뚫고 있다. 여각 여주인인 옥매를 좋아한다.

홍초희

여각 주인 옥매의 조카. 낮과 밤이 다른 지킬박사형 여인. 몸에 기생 귀신이 들어서 낮에는 얌전하고 부끄러움을 타지만, 밤이면 색기 넘치는 여인이 되어 남자들의 혼을 빼놓는다.

옥매 자모전가 여각의 글래머 여주인. 조상헌에게 반해있지만 맹사공의 사랑 공세에 가끔씩은 마음이 흔들린다.

천씨

자모전가(전당포)를 맡아보는 야경꾼들의 조력자. 넉살좋고 오지랖이 넓은 성격으로 귀신들의 출몰 정보를 얻어 야경꾼들에게 제공한다.


궁궐 인물들

청수대비

이린의 친할머니. 냉철한 성격의 왕실 큰 어른.

박수종

병권을 장악한 조정의 실세. 타고난 무골로 권력욕이 강한 성격을 지녔다. 무석의 외삼촌이기도 하다.

민종서

박수종과 대치하는 조정의 또 다른 실세.


귀신들

랑이

이린의 곁에 머무는 10살 정도의 계집아이 귀신.

송내관

살아서는 이린의 내시였으나, 이린을 구하다 죽은 이후 이린의 곁에 머물러 그를 걱정하고 도와준다. 잔소리가 심하고 호들갑스럽다.

뚱정승

기산군의 즉위를 반대하다가 박수종에 의해 살해당했는데, 죽어서도 이승을 떠나지 못하고 자신이 보위에 올리려던 이린에게 들러붙었다.


부모세대 인물들


해종


선왕, 이린과 기산군의 아버지.
영웅적인 성군으로 백두산에서 야경꾼들과 함께 이무기를 물리쳤다.
그러나 사담의 계략으로 감염된 후 광기에 휩싸여 비극을 불러 일으킨다.

현랑

해종의 왕비. 이린의 어머니. 조선의 국모로서 기품과 미모에 부족함이 없었지만 중독된 해종의 광기로 비극을 맞이한다.

연하

백두산 마고족의 큰당골 후계자. 도하의 친언니. 사담에게 납치되어 이무기에게 제물로 바쳐지고, 해종에 의해 구해진다.


3. 시놉시스

가상의 조선시대...
평화로운 조선의 수도 한양을 향해 유성들이 빛을 내며 떨어지기 시작하고, 이로 인해 궁궐에 쳐진 결계가 깨져 귀물들이 궁으로 침입한다!
유입된 귀물들에 의해 조선의 적통 왕자 이린은 원인 모를 병을 앓게 되고, 해종은 어린 아들 이린을 치료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천년화’라는 꽃을 구하는 것임을 알고, 꽃을 구하기 위해 백두산으로 출정을 떠난다.  
그러나, 천년화를 피울 수 있는 백두산 마고족의 유일한 후계자 연하가 이무기를 깨우려는 용신족의 사담에 의해 제물로 바쳐진 상태이고, 결국 해종은 연하를 구하다가 사담의 계략에 의해 감염되어 버린다.
이후 감염된 해종은 점점 광기에 시달리기 시작하고, 결국 궁궐에 큰 비극을 몰고 오는데...!  
그로부터 10년 후... 어릴 적 상처를 가슴에 품고 망나니 왕자로 성장한 이린. 그에게 남들에게 말할 수 없는 비밀이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그가 귀신을 볼 수 있다는 것!
 그런 이린의 앞에 어느 날, 백두산에서 왔다는 여인 도하가 나타나고, 두 사람은 악연으로 얽히게 된다.
또한 어릴 적부터 줄곧 이린을 사모해온 수련과 이린의 호위무사이자 그의 라이벌과도 같은 존재 무석이 나타나며 네 사람의 인연은 점점 깊어져간다.  
삶과 죽음의 경계에서 귀물을 다스리는 야경꾼들! 이들의 속 깊은 우정과 풋풋한 사랑, 통쾌한 활극 속에 오싹하고 두근거리는 판타지 로맨스가 펼쳐진다!
 
예약일시 2014-07-28 18: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