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MBC, ㈜엠비씨플레이비·한국직업능력개발원과 진로교육 콘텐츠 제작 MOU 체결
내용

MBC와 ㈜엠비씨플레이비,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지난 19일 송파구 잠실에 위치한 키자니아 서울에서 어린이 직업 체험 프로그램 ‘드림키즈’의 콘텐츠 제작 및 전략적 사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프로그램 제작의 실무 역량과 어린이 진로 탐색 교육의 전문적 지식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드림키즈’의 완성을 도모하고, 어린이 진로교육의 발전을 지향하기 위해 진행됐다.

㈜엠비씨플레이비는 국내 최초의 글로벌 프리미엄 직업 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서울(www.kidzania.co.kr)을 설립하고 에듀테인먼트 시장을 개척한 기업으로, 키자니아 서울은 ‘드림키즈’ 제작에 참여하고 있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직업능력개발에 관한 연구사업을 주로 하는 국무총리 산하 국책 기관으로, 향후 ‘드림키즈’ 방송 콘텐츠의 교육적 활용을 위한 보급과 유통 분야에서 파트너십을 가지고 업무 협력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이 날 양해각서 체결식에는 MBC 김철진 편성제작본부장과 ㈜엠비씨플레이비 진현숙 사장,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박영범 원장을 비롯해 노혁진 편성국장, 김용관 ㈜엠비씨플레이비 이사, 이지연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선임연구위원(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김철진 편성제작본부장은 “탄탄한 스토리텔링 기반의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키자니아 서울 및 진로 탐색 교육에 대한 전문적 지식을 갖추고 있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과의 협력을 통해 보다 완성도 높은 어린이 대상의 전문적인 진로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나아가 사회에도 공헌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드림키즈’는 꿈을 찾아 떠나는 어린이 직업 탐험대 6인의 리얼 직업 체험기를 다루는 한국 방송사상 최초의 어린이 직업 체험 프로그램으로, 오는 7월 10일 첫 방송된다.


문의 : MBC플레이비 홍보마케팅팀 김영민
예약일시 2014-06-23 1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