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
MBC 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서울/경기 95.9MHz)이 라디오 청취율 조사에서 5.5%의 청취율을 기록하며, 전체 라디오 시사 프로그램 중 청취율 1위 자리에 올랐다.
한국리서치(HRC)에서 진행한 MRS(Metro Radio Study) 2014년 3R(3라운드) 조사에 따르면 [신동호의 시선집중]은 5월 라디오 시사프로그램들 간의 청취율 비교에서 1위를 달성하며 지난 3월 조사 대비 무려 45%의 상승률을 보였다. 뿐만 아니라 전체 총 20여개 채널에서 방송되는 라디오 프로그램 460여개 중 청취율 4위에 올랐다.
제작진은 “세월호 참사를 다루면서, 유가족과 잠수사, 피해자, 해경, 언딘을 비롯한 이슈 중심에 있는 당사자들을 현장감 있게 연결한 것이 청취자들의 귀를 이끈 것 같다”며, “앞으로도 청취자들이 어떤 방송을 필요로 하는지에 관심을 기울이며, 보다 정확한 취재와 정보 전달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시사 프로그램 청취율 2위 역시 MBC 라디오에서 방송되고 있는 [왕상한의 세계는 우리는]과 [손에 잡히는 경제, 이진우입니다]가 차지했다. 두 프로그램은 지난 조사에 비해 큰 폭의 상승률을 보인 3.6%의 청취율로 공동 2위를 차지하며, 시사프로그램 청취율 1~3위에 모두 MBC 라디오 프로그램이 오르는 모습을 보였다.
이 같은 시사 프로그램들의 경쟁력 회복을 바탕으로 MBC 표준FM은 채널 점유율 25.6%을 기록하며 라디오 채널 경쟁력 1위를 기록하며 저력을 재확인했다.
*문의: 홍보국 김재용, 한임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