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
신안군 소금밭에서 부모님은 대치 중! 소금 수확이 한창인 전라남도 신안군. 요즘 연순 씨에게는 이상한 일이 벌어지고 있다. 멀쩡하던 염전의 장판이 긁혀 있는가하면 수확을 해야 할 소금물에 기름이 부어져 피해가 만만치 않다는 것! 그런데 확실한 증거가 없을 뿐, 이 모든 사건에 전 남편이 연관되어 있을 거라 생각한다는데... 사실 35년을 함께 산 연순 씨 부부는 5년 전, 이혼해 염전을 절반씩 나눠 운영하고 있다. 그런데 문제는 이후부터 두 사람 사이에 사사건건 갈등이 생기면서 하루도 바람 잘 날이 없었다는 것! 신안군 소금밭에선 과연 무슨 일이 있는 걸까?
어버이날, 고향을 찾아온 소금밭 6남매! 매년 이맘 때 부모님의 일손을 거들기 위해 고향을 찾는 6남매. 하지만, 자녀들 모두 어머니와는 살가운 반면, 아버지와는 데면데면한 모습이다. 어릴 적부터 지속된 아버지의 폭언, 폭행으로 인해 고생한 어머니를 위해 노후에 두 분이 각자의 삶이라도 편안케 해드리고 싶어 황혼 이혼을 결정한 자녀들. 하지만 이혼 후에도 사사건건 다툼이 생겨 답답하기만 하다는데...
신안 소금밭 가족들에게 과연 평화는 찾아 올 수 있을까? 엄마의 주장대로 정말 염전에 해코지를 하는 범인이 아빠인 걸까? 딸에게 ‘사랑한다’ 며 문자를 하면서도 실제로 보면 멀리서 자식들의 모습을 지켜만 볼 뿐 가족과의 대화를 피하고 여전히 폭언을 일삼는 아빠. 자식들의 바람대로 부모님에게 평화는 언제쯤 찾아올 수 있을까? 아버지의 진짜 속마음은 무엇인지 [리얼스토리 눈]에서 들어본다.
기획 : 이현숙 문의 : 홍보국 최훈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