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상암 MBC’ 시대를 함께할 명예 아나운서 ‘다솜이' 4기 모집
내용
MBC가 새로운 ‘상암 MBC’ 시대를 맞아 명예 아나운서 ‘다솜이' 4기를 모집한다.

MBC 명예 아나운서 ‘다솜이’는 MBC 현직 아나운서들의 멘토링 시스템 하에 실제 방송을 체험하고 직접 기획하는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로, 지난 세 번의 활동을 통해 3명의 아나운서들을 배출한 바 있다.

특히 이번 ‘다솜이’ 4기는 MBC를 홍보하는 명예 아나운서로서 ‘상암 MBC’를 주제로 한 UCC 공모전을 기획하고 우수작을 언론에 공개하는 역할 또한 맡게 된다.

MBC 신동호 아나운서 국장은 “총 12명의 소수정예로 선발되는 ‘다솜이’ 4기는 MBC 아나운서국이 제공하는 대국민 시청자 서비스의 일환으로 라디오 및 ‘우리말 나들이’ 등 TV프로그램 출연, 현업 PD와의 만남 등을 통해 방송 전반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9주간의 ‘다솜이’ 활동은 MBC 아나운서 공식 웹진 ‘언어운사’를 통해 공개 되며 활동이 끝난 뒤에는 MBC 아나운서 국장 명의의 수료증을 발급할 예정이다.

‘다솜이’는 지난 3기 선발 당시, 12명 선발에 지원자가 600명 가까이 몰려 50:1의 경쟁률을 나타냈으며, 이번 4기 역시 뜨거운 반응을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다솜이’ 4기 선발과정에서는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이루어졌던 기존의 카메라테스트를 없애고, 1분 내외의 창의적인 자기소개 동영상을 제출받아 지망생들의 방송영상 기획 능력과 창의력을 평가하여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5월 7일(수) 모집공고를 시작으로 최종 12명이 선발되는 ‘다솜이’ 4기는 6월 16일(월)부터 9주 간의 공식 활동에 들어간다.


문의 : 홍보국 조수빈
예약일시 2014-05-02 1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