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MBC 여성토론 위드] 100회 특집 여성 리더에게 길을 묻다!
내용
  국내 유일의 지상파 여성토론 프로그램인 [MBC 여성토론 위드]가 3월 17일(월) 100회를 맞는다. [MBC 여성토론 위드]는 2011년 11월 28일 첫 방송을 시작해 우리 사회 주요 이슈와 여성 권익향상을 위한 주제를 집중 발굴, 뜨거운 ‘공감’과 ‘감성’의 토론으로 마음을 연‘소통’을 하고자 노력해 왔으며, 양성평등 시대에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모색해 왔다.

이번 100회 특집에서는 ‘여성 리더에게 길을 묻다!’는 주제로 우리 사회의‘유리천장’(직장 사회에서 여성의 승진과 공평한 처우를 막는 보이지 않는 장벽)을 뚫고 당당히 자리한, 각 분야의 여성 리더들을 모시고 그들이 각자의 역경을 극복하고 사회적 편견을 깨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왔는지 이야기를 나눠본다.

영국 경제주간지 이코노미스트 3월 최신호 발표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유리천장 지수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OECD 회원국 가운데 꼴찌(100점 만점에 15.5점) 수준. 이런 현실 속에서 여성 리더들은 차세대 여성 리더들에게 어떤 메시지를 전해줄까. 그들이 걸어온 길과 걸어갈 길에 대해 진솔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에서 일과 가정을 양립해야 되는 여성의 현실, 여성으로 산다는 것의 의미, 그리고 후배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특별한 이야기까지! 3월 17일(월) 오전 11시 [MBC 여성토론 위드]에서는 우리 사회 리더들과 젊은이들이 한자리에서 이 시대 여성들이 나아가야 할 길을 묻고 길을 찾는 시간이 될 것이다.

/출연 패널/

신순철 신한은행 부행장 (여상 출신 신한은행 최초 여성 임원)
이길순 한국여성벤처협회 부회장 (주부 출신 CEO)
이명숙 한국여성변호사회장 (법조계 여성 리더)
조주희 ABC 뉴스 서울지국장 (대표적인 여성 언론인)

문의: 홍보국 남동우(02-789-2738)

예약일시 2014-03-14 10: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