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MBC 다큐프라임] 지구를 살리는 착한 스포츠
내용
13일(목) 방송되는 [MBC 다큐프라임]에서는 스포츠계의 탄소중립이 어떤 형태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조명해 본다.

지구온난화를 극복하기 위해 전 세계에서 다양한 노력들을 하고 있지만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오히려 증가하고 있다는 분석들이 나오고 있다. 노르웨이의 국제기후환경연구소(CICE) 연구팀이 2012년 발표한 논문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과 인도, 러시아 등에서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급등했다고 발표했다.

녹색성장을 이끌어 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우리나라는 안타깝게도 중국과, 미국, 인도, 러시아 등의 뒤를 이어 7번째로 많은 이산화탄소를 내뿜고 있다. 그래서 지금 세계는 탄소발생이 제로인 탄소중립이 절실히 필요한 때이다. 그리고 이러한 탄소중립을 위해 스포츠계가 자발적으로 앞장서고 있다.
 
해외 유수의 스포츠 단체들은 대체에너지를 이용한 경기장 시설활용과 저탄소 운동 동참을 위해 경기장 주변 조경사업을 벌이는 등 탄소중립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고, 영국은 ‘하나뿐인 지구에서의 삶’을 강조하면서 환경올림픽을 화두로 경쟁 국가들을 제치고 2012년 런던올림픽을 유치했으며 인천아시아경기대회도 이미 ‘탄소중립’을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세계 최초로 ‘탄소상쇄안’을 발표해 국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지구를 살리는 착한 스포츠계의 노력, [MBC 다큐프라임]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홍보국 남동우
예약일시 2014-03-13 1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