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월드컵 D-100일 MBC, 대한민국 대 그리스 전 위성 생중계
내용

월드컵 D-100MBC, 대한민국 대 그리스 전 위성 생중계

- 김성주 캐스터가 밝히는 세 가지 관전 포인트 마지막 옥석가리기, 박주영, 그리스전 무패신화

- 김성주 캐스터 김성주·송종국의 데뷔전 이후 두 번째 중계에도 많은 관심 부탁

 

 

MBC6() 새벽 150분에 축구국가대표팀 친선경기 대한민국 대 그리스전을 위성 생중계한다.

 

그리스 아테네 피레우스 카라이스카키 스타디움에서 펼쳐지는 이번 경기는 2014년 브라질 월드컵 최종엔트리 확정 전에 가지는 마지막 평가전이기에 축구팬들의 관심이 쏠려 있다.

 

스포츠 중계의 명가’ MBC는 지난 126일 진행된 코스타리카 전에 이어 그리스 전에서도 김성주 캐스터와 송종국 해설위원 투톱을 내세워 최고의 중계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지난 소치올림픽에서 스피드스케이팅 여 500M 이상화 출전 경기에서 이상화 선수의 질주에 맞춰 폭발적인 중계를 이끌며 국민 캐스터로 거듭난 김성주는 듣기 좋은 목소리와 골이 터지는 순간 시종일관 긴장감을 유지시키는 음색으로 정평이 나있다.

 

승리와 골의 느낌을 아는송종국 위원 역시 성실함과 꼼꼼함을 무기로 두 번째 A매치 해설위원으로 나서며, ‘해설위원의 세대교체를 이뤄낼 예정이다.

 

지난 3일 그리스 아테네에 도착하여 경기장을 둘러보며 선수들과 만나 컨디션을 살피고, 완벽한 중계를 위해 만전을 기한 김성주 캐스터는 브라질 월드컵 최종엔트리 확정 전에 가지는 마지막 옥석 가리기인 만큼 더 이상의 기회는 없다. 브라질에 가기 위해서는 이 경기에서 모든 것을 보여줘야 한다.”며 경기를 지켜보는 시청자들을 위한 관전 포인트를 전했다.

 

이어 김성주 캐스터는 13개월 만에 다시 태극마크를 단 박주영의 활약을 두 번째 관전 포인트로 제시했다.

 

국민들과 홍명보 감독의 기대가 온통 박주영 선수에게 쏠려있다. 공격자원이 부족한 상황에서 마지막 희망인 박주영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 것인가? 박주영이 그리스 전에서 브라질행 티켓을 얻어낼 것인지 그의 활약을 지켜보자.”

 

또 그리스 전 무패를 기록한 대한민국이 그 신화를 이어갈 것인지에 대해서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고 전했다.

 

대한민국은 그리스 전에서 역대 전적 21무를 기록하였다. 한국은 단 한 번도 그리스에 패배한 적이 없다. 그러나 그리스는 FIFA(국제축구연맹) 랭킹 12위로 61위인 한국보다 강호다. 그리스가 같은 조 일본전을 염두에 두고 최선을 다할 것으로 보인다. 이전의 주전이 빠진 설렁설렁 평가전이 아니다.”

 

마지막으로 김성주 캐스터는 김성주-송종국캐스터-해설위원 콤비의 데뷔전 이후 두 번째 중계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과 애정 어린 충고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MBC 스포츠국의 김현일 차장은 김성주 캐스터와 송종국 해설위원은 이미 검증된 최고의 콤비다. ‘아빠! 어디가?’에서 다져진 돈독한 인간관계에서 묻어나오는 뭔가가 있다. 지난 코스타리카 전에서 보여줬던 환상적인 호흡을 보여줬듯이 이번 경기도 기대가 된다. 더불어 타방송사와 차별화되는 MBC만의 특색인 친근한 용어 사용, 솔직하고 탁 트인 음색으로 귀에 쏙쏙 들어오는 중계를 지향하려 한다.”고 밝혔다.

 

문의 : 한임경

 

 

예약일시 2014-03-05 13: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