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글로벌 홈스테이 집으로] 달라도 너무 다른 아마존 성문화에 최수종 얼굴 붉히다?!
내용
매회 한국과는 다른 아마존의 문화에 놀라움을 금치 못하는 최수종-하희라. 이번에는 아마존 와우라의 개방적인 성문화에 또 한 번 놀라움을 표했다.

MBC [글로벌 홈스테이 집으로]에 출연 중인 최수종은 그 동안 4남매를 돌보느라 둘만의 시간이 없었던 야물루의 아빠 아빠후와 엄마 아우뚜의 데이트를 제안했다. 최수종이 직접 간식까지 챙겨 보낸 둘의 데이트 장소는 다름 아닌 집 안이었다.

왜 강이나 산 같은 야외가 아닌 집 안에서 데이트를 즐기냐는 질문에 와우라 족은 집밖에서 데이트 하는 문화가 없다고 답했다. 알고 보니, 아마존 와우라에서의 데이트란 곧 잠자리를 의미하는 것으로 벌레가 많은 야외 보다는 주로 집 안의 해먹 위에서 데이트를 즐기는 문화였던 것.

한국의 데이트를 생각하고 아빠후-아우뚜 부부에게 데이트를 제안한 최수종은 와우라족 데이트의 의미를 알고 민망함을 감추지 못했다는 후문이다. 또한, 아빠후는 최수종에게 “왜 항상 하희라와 손을 잡고 다니느냐”며 “아마존에서는 절대 있을 수 없는 일이다”라는 말로 최수종을 한 번 더 당황시켰다.
 
아마존에서는 사랑하는 만큼 서로에게 거리를 지켜주는 것이 애정표현이라는 것. 반면, 개방적인 성문화에도 엄격한 규율은 존재했는데 바로 한 남성과 4번 이상 잠자리를 했을 경우 반드시 결혼을 해야 한다.

부모 자식 사이에도 허물없이 성관계와 결혼관 등을 자유롭게 대화해 최수종, 하희라를 당황시킨 와우라의 개방적인 성문화는 1월 9일(목) 밤 11시 15분에 [글로벌 홈스테이 집으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하희라, 3번 유산 경험 솔직한 속내 밝혀

하희라가 [글로벌 홈스테이 집으로] 촬영 중 유산에 대한 심경을 솔직히 털어놓으며 눈시울을 붉혔다. 아마존에서 야물루 가족과 함께 홈스테이를 하는 중인 하희라는 야물루의 엄마 아우뚜와 함께 이야기를 나누던 중, 야물루 동생을 유산한 적 있다는 아우뚜의 말에 공감하며 함께 슬픔을 나눴다.

하희라는 야물루의 동생을 유산한 슬픔으로 한동안 제대로 먹지도 못했다는 아우뚜의 말에, 자신은 민서와 윤서를 가지기 전 3번의 유산을 경험했다며 아우뚜를 위로하고 당시의 심경을 솔직히 털어놨다. 아우뚜와 하희라는 국경을 넘어 엄마로서, 여자로서 같은 아픔을 나누며 서로의 아픔을 위로했다.
 
하희라는 “아우뚜와 말이 통하지 않아 서먹했던 부분이 있었는데 서로의 아픔을 털어놓고 더욱 더 친밀해진 것 같다”고 밝히며 엄마로서의 공감대를 형성했다. 하지만 와우라의 임신과 출산에 공감대를 형성하던 하희라를 깜짝 놀라게 한 독특한 문화도 존재했다.

아마존 와우라는 아이를 낳은 뒤 네 달 동안, 산모는 물론 남편까지 베이주라는 전통 음식 외에 고기나 생선은 절대 먹을 수 없게 금지하고 있었던 것. 이는 아이의 부모가 고기나 생선을 먹으면 모유를 통해 아이에게 나쁜 기운이 전달된다고 믿기 때문이다.
이에 하희라는 아이를 낳은 산모는 단백질을 비롯한 풍부한 영양을 섭취해야아이에게 더 좋은 모유를 줄 수 있는 것 아니냐며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을 보였다.하희라를 충격에 빠뜨린 아마존의 출산 문화와 유산에 관한 심경 고백은 1월 9일(목) 밤 11시 15분에 [글로벌 홈스테이 집으로]에서 공개된다.

- 최수종, 아마존 별미 거북이 구이 시식에 당황!

오는 9일(목) 방송될 MBC [글로벌 홈스테이 집으로]에서는 최수종-하희라 부부가 아마존의 별미 음식에 경악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아침 일찍부터 와우라 족장 야나힘의 집에서 풍기는 수상한 냄새에 곧장 야나힘 집으로 발걸음을 옮긴 최수종-하희라. 집 안으로 들어서자마자 불 위에 놓여진 정체 모를 음식을 발견하곤 당황을 금치 못했는데, 그것은 다름 아닌 거북이였던 것!

어떠한 양념과 손질 없이 거북이 본래의 모습 그대로 불 위에 올려 진 모습에 하희라는 당황하며 급히 밖으로 몸을 피했다. 하지만 생선요리가 주식인 와우라에서 원주민들에게 거북이 구이는 최고의 별미 음식으로 손꼽힌다.

쫄깃한 거북이의 살과 베이주를 함께 먹으면 더욱 영양가가 높아져 어른에게도 어린 아이에게도 인기 만점의 별식인 것. 이에 최수종도 직접 시식에 나섰는데 과연, 난생 처음 거북이 통구이를 맛 본 최수종은 어떤 반응을 보였을지, 오는 9일(목) 밤 11시 15분에 [글로벌 홈스테이 집으로]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다음주 16일(목)부터는 한국을 찾은 야물루 가족의 한국 홈스테이 생활기가 그려진다. 

제 작: ㈜KOEN미디어
연 출: 신정수, 김세진
출 연: 최수종, 하희라, 박용우, 박천규
      아빠후, 아우뚜, 야물루, 제토, 이요니, 빠빠시, 야나힘
홍 보: MBC 홍보 김소정, 송은정
      ㈜KOEN미디어 최수진, 최유진 02)6393-4647,8
예약일시 2014-01-09 1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