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
성대현이 차량 브레이크 페달 아래에 이물질이 끼는 바람에 사고가 날 뻔했던 사연을 공개해 화제다.
MBC [도전! 발명왕]에서는 이러한 차량 위험 사고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는 발명품 ‘브레이크 안전장치’를 소개한다. ‘브레이크 안전장치’는 차량 브레이크 페달 아래의 공간에 다른 이물질이 들어올 수 없도록 특별히 제작된 차량용 안전장치.
브레이크 페달 아래 공간의 부피를 발명품으로 채워버리기 때문에 이물질이 낄 염려가 없고, 부드러운 실리콘 소재로 만들어 브레이크를 밟을 때의 이물감이나 불편함은 최소로 만들었다.
화제작이었던 MBC 드라마 [보고싶다]에서 극 중 전광렬을 죽음으로 몰아넣었던 살인범의 살인 방법이 바로 차량 브레이크 밑에 콜라 캔을 두었던 것이다. 전속력으로 질주하던 전광렬의 차량은 절벽으로 굴러 떨어졌고 결국 사망에 이르게 된다.
드라마 속 장면일 뿐이라는 생각으로 넘길 일은 아니다. 다 마신 페트병이나 음료 캔, 껌 통 등 이물질이 차량 바닥을 굴러다니다가 브레이크 아래 껴들어가는 사고가 실제로도 심심치 않게 발생하고 있는 것이다.
발명품을 본 성대현은 “나도 이런 사고가 날 뻔 했었다”며 아찔했던 경험담을 털어놓았다. “운전 중 브레이크를 밟았는데 음료 병이 걸려 차가 서지 않더라”며 “특별한 사고가 아니라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사고”라고 강조하며 발명품에 크게 공감했다.
대한민국의 안전 운전을 도와줄 발명품 ‘브레이크 안전장치’는 오는 9일(목) 오후 6시 20분에 MBC [도전! 발명왕]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강수지, 프라이팬만 가지고 달걀프라이를 요리하는 마술(?) 선보여
강수지가 프라이팬만 가지고 달걀프라이를 만드는 마술을 선보여 스튜디오가 혼란에 빠졌다.
MBC [도전! 발명왕]에서 ‘국민 감정단’으로 출연 중인 강수지는 “제가 오늘 이 자리에서 불 없이 달걀프라이를 만드는 마술을 보여드리겠다”고 호언장담하며 분위기를 조성했다. 이에 성대현은 “불이 없이 요리를 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며 단언했고 사유리는 “설마”를 내뱉으며 시종일관 못미더운 눈으로 강수지를 바라봤다.
이에 강수지는 테이블 위에 프라이팬을 올려놓고 바로 달걀을 깨 요리를 시작했다. 그러자 마치 계속 뜨겁게 가열되고 있었던 프라이팬인 것처럼 달걀이 떨어지기 무섭게 익기 시작하더니 금세 달걀프라이가 완성되었다.
놀란 MC 김성주는 “테이블에서 뜨거운 열이 나서 프라이팬을 가열하는 것이 분명하다”고 의심하며 프라이팬이 놓여있던 테이블을 손으로 짚어보았지만 전혀 뜨겁지가 않아 오히려 깊은 ‘멘붕’에 빠졌다.
자리에 앉아있던 ‘국민 감정단’들은 이 광경을 보자마자 모두 테이블 앞으로 뛰쳐나와 감탄하더니, 곧이어 비법을 밝혀내겠다며 이곳저곳을 관찰하고 나섰다. 사유리는 “혹시 이 달걀이 깨뜨리자마자 바로 익는 달걀이냐”고 엉뚱 질문을 던지며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기도 했다.
- 탤런트 김동현, 장시간 녹화에도 두 눈이 초롱초롱할 수 있었던 이유는?
탤런트 김동현이 방송 녹화 중 피곤함을 숨기지 못했다가, 발명품 덕분에 잠을 완전히 깰 수 있었던 사연이 공개됐다.
오는 9일 방송되는 MBC [도전! 발명왕]에서는 장시간 운전을 해야만 하는 직업 운전수 등 잠을 꼭 깨야만 하는 사람들을 위한 발명품 ‘졸음방지 안경’을 소개한다. ‘졸음방지 안경’은 기존 선글라스나 안경과 똑같이 생겼지만, 안경 다리부분에 관자놀이를 마사지할 수 있는 마사지 포인터가 부착되어 있어 졸리거나 피곤할 때 전원을 켜면 자동으로 관자놀이를 자극해줄 수 있는 간단하지만 기발한 발명품. 한의학적인 측면에서 관자놀이는 마사지를 해주면 머리가 맑아지고 졸음이 달아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발명품을 본 MC 김성주는 김동현에게 “지금 약간 졸리시죠? 그럼 이 안경을 껴보세요”라며 김동현에게 ‘졸음방지 안경’을 권했다.
멋쩍은 표정으로 무대 중앙에 나선 김동현은 안경을 쓰기 전 반쯤 감긴 듯한 졸린 눈으로 안경을 써보였다. 하지만 ‘졸음방지 안경’을 쓰고 잠깐 마사지를 받자 김동현은 초롱초롱하게 눈을 떠 보이며 “잠이 완전히 깬 것 같다”고 밝히며 ‘졸음방지 안경’의 효과를 인정했다. 김동현의 졸음을 완전히 달아나게 한 ‘졸음방지 안경’이 과연 발명왕의 자리를 차지할 수 있을지, MBC [도전! 발명왕]은 오는 9일(목) 오후 6시 20분에 방송된다.
문의 : 홍보국 남동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