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컬투의 베란다쇼] 명인의 음식
내용
[컬투의 베란다쇼]에서 2일(목)과 3일(금) 이틀 동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인들이 총출동한다.

‘명인(名人)’이란 어떤 분야에서 뛰어난 기예로 유명한 사람을 말하는데, 음식 분야에도 명인이 존재한다. 우리나라에도 정부와 지자체 등에서 공식 지정한 명인들이 지역의 음식 문화를 계승 발전시키는 것은 물론 한국 전통 음식 문화 발달에 이바지하고 있다.

[컬투의 베란다쇼]는 2014년을 힘차게 맞이하자는 의미에서 전국의 음식 명인들과 그들의 음식을 만나본다.

정성들여 만든 간장을 5년 이상 숙성시킨, ‘진장’으로 명인의 칭호를 받은 ‘기순도’ 명인. 그녀는 진장으로 만든 전복초 요리와 깊은 맛의 청국장을 공개했다. 전남 영암에서 70여 년간 어란을 만들어온 ‘김광자’ 명인. 그녀가 만드는 어란은 수백 번의 손길을 거쳐야만 한 개가 완성되며 200그램 당 20여만 원이나 하는 ‘명품 음식’이다.

이날 [컬투의 베란다쇼]에는 방송인 이정섭이 출연, 낙지를 탕탕 칼로 쳐서 잘라 먹는 ‘낙지탕탕이’와 남원 하면 떠오르는 음식인 ‘추어탕’ 등을 맛보며 기쁨의 탄성을 내질렀다.

또한 지자체에서 지정한 명인도 스튜디오에 출연했다. 여수를 대표하는 ‘이경애’ 명인은 ‘돌산갓’과 제철인 굴을 이용한 김치와 떡국을 끓여냈고, 나주를 대표하는 ‘천수봉’ 명인은 배를 이용한 따뜻한 죽으로 출연진의 찬사를 받았다. 그 밖에도 홍어 산수화 삼합, 갓물김치, 나주배 건과, 문어강정 등 예술의 경지라 할 수 있는 명인들의 음식이 스튜디오에서 공개된다.

눈과 귀, 그리고 입이 즐거운 음식의 향연은 1월 2일(목), 3일(금) 밤 9시 30분 [컬투의 베란다쇼]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홍보국 노지수
예약일시 2014-01-02 15: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