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
MBC [진짜 사나이] 류셰프 류수영이 해군 2함대 요리대회에서 최종 결선에 올랐다.
해군 2함대에서는 국방부에서 주관하는 ‘찾아라! 군대 최고의 요리왕’에 참가할 대표자를 뽑기 위해 함대 자체적으로 요리대회를 실시했다. 기존의 요리대회와는 차별화를 두어 ‘닭’을 주제로 해군에서 실제로 사용되는 재료들을 이용, 군대에서 만들 수 있는 현실적인 요리를 선보여야 하는 것이 포인트. 이에 평소 요리에 관심이 많은 만능재주꾼 장혁이 박형식과 한 조를 이뤄 고속정 대표로, 류셰프 류수영이 손진영과 한 조를 이뤄 성남함 대표로 참가하게 된 것이다.
각종 요리대회에서 상을 휩쓴 화려한 수상 경력자들이 총출동한 해군 2함대 요리대회는 그 시작부터 열기가 뜨거웠다. 뿐만 아니라 자타공인 국내최고 요리연구가 이혜정과 요식업계 미다스의 손 백종원 요리전문가 그리고 함대 조리장부터 맛에 민감한 해군 간부들이 심사위원을 이룰 정도로 대회 규모가 상당했다는 후문이다.
이에 장혁은 시도때도 없이 비상이 걸리는 고속정 맞춤형 음식을, 명불허전 류셰프 류수영은 경쟁자 기선제압 불쇼를 선보이며 특급호텔 수준의 빼어난 만찬으로 승부수를 띄웠다. 뿐만 아니라 류수영과 함께 성남함 대표로 출전한 정의혁 수병은 초특급 디저트를 선보이는 동시에, 생크림과 유자를 이용한 환상적인 소스를 만들어 류수영의 요리에 힘을 실어줬다.
후끈 달아오른 분위기 속에 막상막하의 실력을 뽐냈던 해군 2함대 요리대회 제한시간 60분이 지나고 혹평과 호평이 난무하는 가운데 최종 후보 2팀이 가려졌고, 그 최종 후보에 류수영이 속한 ‘성남함’ 팀이 결선에 오르게 됐다. 여기서 최종 우승을 차지하면 국방부에서 주최하는 요리대회에 해군 2함대 대표로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게 된다.
팽팽한 긴장감이 흐르는 해군 2함대의 절대지존 해군요리왕을 선발하는 요리대회는 오는 12월 15일(일) 오후 6시 15분 [진짜 사나이]에서 공개된다.
[진짜 사나이] 두달 만에 육군컴백, 폭설 속 역대 최강 백골부대 찾아!
[진짜 사나이] 멤버 7인이 2달 여간의 해군생활을 마치고 육군 백골부대로 전입한다.
이번 주 해군 2함대와 마지막 인사를 나누고 육군으로 다시 돌아온 [진짜 사나이] 7인. 오랜만에 온 이들을 반갑게 맞아준 부대는 그 이름만으로도 명성이 자자한 백골부대다. 존재만으로 무시무시한 백골부대 전입소식에 멤버들은 당황을 감추지 못했고, 앞으로 만만치 않은 백골부대원 생활이 펼쳐질 것을 감지했다.
멤버들은 도착과 함께 백골부대의 모습에 아연실색 했다. 연병장에서 백골부대원들이 각양각색의 고난도 운동을 실시하고 있었던 것이다. 영하의 날씨에 추위를 견디기 위한 상체탈의 훈련을 감행하는 어마어마한 광경을 목격한 멤버들은 이기자 부대에서의 알통구보 첫 만남을 다시 떠올리며 입을 다물지 못했다.
백골부대로 전입하는 날 [진짜 사나이]의 육군 컴백을 반겨주기라도 하는 듯(?) 날씨 또한 남다른 ‘환영식(?)’을 보여줬다. 강원도 산골의 매서운 칼바람과 영하 15도의 날씨, 그리고 갑작스러운 대설주의보에 폭설이 쏟아진 것이다. 멤버들이 새로운 군생활을 시작하게 될 백골부대가 위치한 곳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추운 곳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강원도 철원. 5월까지도 폭설이 내리는 백골부대는 한겨울에는 영하 30도까지 내려가며 강추위를 자랑한다. 때문에 1년의 반이 넘는 시간동안 밤낮 구분없이 제설작업을 실시하는 막강한 부대이기도 하다.
백골정신으로 중무장한 [진짜 사나이] 멤버 7인의 백골부대 첫 만남은 오는 12월 15일(일) 오후 6시 15분 [진짜 사나이]에서 공개된다.
[진짜 사나이] 백골부대 GOP 생활 최초 공개!
[진짜 사나이]가 최전방 강원도 철원 백골부대 GOP 생활을 최초 공개한다.
강원도의 깊은 산골에 위치한 백골부대 GOP! 그 속에서 [진짜 사나이] 멤버들이 바로 앞에서 북한의 모습을 바라보며 1년 365일 철책을 지키며 대한민국 국민들을 보호하고 있는 GOP 장병들과 만나 본격적인 근무생활을 시작하였다. 육군 최전방 GOP에서 졸음과 추위에 맞서 장시간의 철책 경계 근무를 수행한 것이다.
강원도 깊은 산 속에 위치해 있는 만큼 가는 길부터 고난의 길이었다. 가파른 길을 오르고 또 올라 드디어 도착하게 된 소초. 그런데 엎친데 덮친격, 백골부대 GOP는 강력한 추위를 이겨내야하는만큼 다른 부대와 복장부터 남달랐고 발열팩, 방한화, 발열내피 등 추위를 견디기 위해 최적화된 장비만 10여가지에 이를 정도였다. 이에 멤버들은 본격적인 훈련을 실시하기 전부터 매서운 칼바람과 거침없이 휘몰아치는 눈발에 기선제압 당하기도 했다.
그러나 다른 멤버들과 달리 GOP 생활에 익숙하게 적응한 멤버가 있었으니 그는 바로 장혁. 장혁은 실제 군생활동안 GOP 근무를 했기 때문에 멤버들에게 닥칠 난관을 어느 정도 예상했던 것이다. 그동안 부대와는 차원이 다른 백골 GOP훈련에 당황한 멤버들과 달리 장혁은 GOP박사로 불릴만큼 GOP에 박학다식한 면모를 뽐냈다. 이에 멤버들은 장혁을 필두로 야간철책근무, 시설관리, 제설작업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며 GOP 24시간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방송 최초로 공개되는 리얼 100%! GOP 현장은 오는 12월 15일(일) 오후 6시 15분 [진짜 사나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홍보국 조수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