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MBC [드라마 페스티벌](8회) ‘이상, 그 이상’ 조승우, 비운의 천재 시인 이상이 되다!
내용
신인 작가와 배우, 새로운 연출과 기술, 조금 더 다른 이야기로 콘텐츠 시장의 다양성을 보호하기 위해 제작되는 [드라마 페스티벌]. 그 여덟 번째 이야기인 ‘이상, 그 이상’(극본 김이영 연출 최정규)이 28일(목) 밤 11시 15분에 방송된다.

- 배우+연출+극본, 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는 웰메이드 드라마 탄생

‘이상, 그 이상’은 무엇보다 웬만한 미니시리즈 뺨치는 캐스팅 라인업과 제작진의 만남으로 화제를 뿌렸다. 특히, 올해 초까지 안방극장을 휘어잡았던 ‘[마의] 드림팀’이 다시 뭉쳐 눈길을 끈다.

[마의]의 집필을 맡았던 김이영 작가와 공동연출을 맡았던 최정규 PD를 비롯해 조승우, 한상진, 인교진이 출연을 결정했다. 뮤지컬계에서 활발히 활동 중이던 톱배우 조승우의 출연은 방송가에서 단연 눈길을 끌었다. 그가 TV에 모습을 드러낸 건 약 8개월만으로, 데뷔 첫 단막극 출연이기도 하다.

조승우는 “[마의]를 연출했던 최정규 PD와 연출 데뷔작에서 힘을 모아 멋지고 의미 있는 작품을 만들어보자고 했기에 주저할 것 없이 출연을 결정했다”며 의리남으로서의 면모를 보였다. 극중 조승우는 절망과 열망, 두 가지 눈빛을 가진 비운의 천재 시인 이상으로 열연한다.

이밖에 최정규 PD의 또 다른 공동연출작 [투윅스] 출연 배우들인 박하선, 조민기 역시 의리 하나로 출연을 결정했고, 영화 ‘롤러코스터’를 통해 연기변신에 성공한 정경호, 맹세창 등이 캐스팅되면서 호화 라인업이 완성됐다.

- 비운의 천재 시인, 이상을 만나다


‘이상, 그 이상’은 한국 문학계의 이단아 이상 작가의 이야기를 담은 시대극 드라마다. 이야기는 이상의 친구 구본웅(정경호)이 그린 이상의 초상화 ‘우인상’이 70년대 어느 화랑 골목에 나타나면서 시작된다.
 
고종 황제의 밀지가 덕수궁 연못에서 발견된 뒤, 그 밀지를 접한 사람들이 하나둘 죽어가는 의문의 사건이 터지고, 미어가 담긴 밀지를 구한 이상(조승우)은 그곳에 황금의 위치가 담겼음을 알아낸다.

이상은 대한제국 재건에 대한 꿈으로 눈이 빛나기 시작하고, 이에 이상의 친구인 본웅(정경호), 비밀을 가진 여인 경혜(박하선) 등이 엮이게 되면서 긴박감 넘치는 전개가 이어진다.

‘이상, 그 이상’은 천재 시인 이상과 황실의 비밀 스토리를 흥미롭게 엮은 만큼 무엇보다 시청자들에게 영화 한 편을 보는 듯한 짜릿함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미래창조과학부의 제작지원을 받아 제작된 MBC 단막극 시리즈인 [드라마 페스티벌]은 한국방송사상 최초로 촬영단계부터 특수영상, CG 등 후반작업까지 완벽한 UHD로 제작됐다.

문의 : 홍보국 한임경, 남동우
예약일시 2013-11-27 13: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