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도전! 발명왕] ‘주부 9단’ 성대현이 전수하는 살림 노하우 대공개!
내용
성대현이 7일(목) 오후 6시 20분 방송되는 MBC [도전! 발명왕]에서 발명품 ‘퍼즐락’을 이용한 살림 노하우를 전수한다.

평소 집안의 모든 살림을 도맡아 한다는 성대현은 집안일에 관해서는 웬만한 여자들보다도 풍부한 상식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특히 이 날은 평소 많은 주부들이 번거롭게 생각하는 냉장고 속 반찬통 정리를 편리하게 해줄 수 있는 획기적인 발명품을 소개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일반적으로 가정에서 반찬통을 사용하는 경우, 내용물의 양에 따라 큰 것부터 작은 것까지 사이즈별로 다양하게 구비해놓아야 한다. 또한 큰 용기에 담았던 반찬을 어느 정도 먹었을 경우 남은 반찬의 양에 맞춰 작은 용기로 옮겨 담은 후 큰 용기는 세척하는 일을 반복했어야 했다.
 
잔반이 얼마 남지 않은 큰 용기를 그대로 사용하면 반찬을 집어 먹기도 불편할 뿐더러 냉장고에 효율적으로 수납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런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등장한 ‘퍼즐락’은 내용물의 양에 따라 높이 조절이 자유자재로 가능한 밀폐용기 발명품이다.

내용물을 가득 채웠을 경우 통을 제일 길게 늘여 사용하고, 내용물이 얼마 남지 않았을 때는 길이를 줄여 작은 통으로 사용한다. 길이를 조절하는 방법도 간단하다. 퍼즐을 맞추듯 겹쳐진 통을 회전시켜 홈에 맞추기만 하면 된다.

‘퍼즐락’을 직접 시연해본 사유리는 “마치 마술 같다”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전문평가단의 박유연 변리사가 여태까지 이런 형태의 반찬통은 출시된 적이 없었다고 말하자 김성주는 “MC로서 객관성을 유지해야 하지만 ‘퍼즐락’에 굉장히 끌린다”고 고백해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 장동민·사유리 핑크빛 기류 포착?

장동민과 사유리가 신혼부부로 변신했다.

[도전! 발명왕]에서는 주부들의 평생 숙제인 싱크대 배수구 청소를 간편하게 도와줄 발명품 ‘UFO 싱크대 배수캡’을 소개한다. 이에 평소 절친으로 알려진 장동민과 사유리가 신혼부부로 분해 발명품을 코믹하게 시연해 보인다.

등장부터 실제 신혼부부처럼 다정하게 팔짱을 끼고 무대에 오른 장동민과 사유리는 싱크대 앞에 서서 그릇을 닦으며 설거지 상황을 재연했다. 장동민은 사유리에게 “설거지가 이게 뭐냐”고 다그치며 특유의 버럭 개그를 선보였다. 사유리 또한 지지 않고 “난 임신도 했는데 이런 건 남자가 해야지”라며 천연덕스럽게 콩트를 이어갔다.

이를 지켜보던 배우 유지인은 “한 명은 비누칠하고 한 명은 물로 헹궈야지”라며 설거지 훈수를 두다가 장동민 사유리 부부에게 동시에 “어머니 잔소리가 집안의 불화”라고 핀잔을 들어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이어 장동민은 “내가 설거지는 못해도 배수구 청소는 해결해줄 수 있다”고 호언장담하며 UFO 싱크대 배수캡으로 배수구를 깨끗하게 청소해보이며 방청객들의 환호를 받았다.

과연 방청객들의 열화와 같은 환호를 받은 UFO 싱크대 배수캡은 어떤 기능들로 주부들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도전! 발명왕]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자전거 바퀴에 가방이? 신개념 자전거 수납바퀴 ‘휠백’ 화제

이 날 [도전! 발명왕]에서는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바퀴에 가방이 달린 자전거가 등장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휠백’이라고 이름 붙여진 이 발명품은 그간 자전거를 탈 때 따로 수납공간이 없어 불편했던 경험에서부터 시작된 발명품. 과거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던 핸들에 바구니가 장착된 자전거의 유행 이후, 기존 자전거에는 특별히 수납할 공간이 마련되어있지 않았다.
 
그래서 자전거 라이더들은 따로 가방을 메거나 봉투를 핸들에 거는 등 불편하고 위험하게 물건을 옮겨야만 했다. ‘휠백’은 자석을 이용해 가방을 앞바퀴에 간단하게 장착하도록 되어있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고 내부 공간도 넓어 실용적이다.

또한 장동민, 사유리 등 국민 감정단들도 욕심을 낼 만큼 깔끔하고 예쁜 디자인으로 스튜디오를 술렁이게 했다. 이에 전문평가단으로 참여한 박유연 변리사는 “기술적인 특허 등록 뿐만 아니라 디자인 등록까지도 하는 것이 좋겠다”고 조언했다.

평소 자전거 마니아로 알려진 방송인 이만기는 “자전거 수납공간의 개념을 바꾼 발명품”이라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자전거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은 ‘휠백’이 과연 발명왕의 자리에 오를 수 있을 것인지, [도전! 발명왕]은 7일(목) 오후 6시 20분에 방송된다.

문의 : 홍보국 남동우
예약일시 2013-11-06 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