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
MBC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13 MBC 특별생방송 ‘맛있는 나눔, 사랑의 푸드뱅크’(이하 푸드뱅크)]가 7일(목) 오후 12시 20분부터 COEX 푸드위크 행사장 특설무대와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 일대에서 80분간 2원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보건복지부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MBC 이성배ㆍ이진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되며, 대상 청정원, BGF리테일(CU), 카페베네, 본사랑, 쌀가공협회 등 식품 관련 기업과 기관이 참여한다.
이밖에 ‘푸드킹콩’ 최승원 쉐프와 함께하는 겨울철 별미 레시피 만들기, 본죽 사회공헌 복지재단인 ‘본사랑’이 함께하는 사랑의 본죽ㆍ본도시락 1004개 만들기, 한국쌀가공식품협회의 우수쌀가공식품 기부행사, 카페베네 임직원과 청년봉사단이 함께하는 독거어르신을 위한 베네효도박스 만들기 등의 특별한 순서들이 마련돼 이웃들에게 맛있는 한 끼를 선물할 수 있음을 알릴 예정이다.
포항 영일대해수욕장에서는 대상 청정원이 후원하고 자원봉사자가 참여하는 사랑나눔 식품박스 500개 만들기, BGF리테일의 이동 편의점인 ‘트랜스포머‘ 참여로 저소득계층에 대한 나눔 행사가 펼쳐진다.
또 유명연예인들도 대거 출연해 나눔동참을 호소한다. ‘효녀시대’라는 곡으로 최근 컴백한 여성그룹 LPG와 신인 걸그룹 배드키즈가 특별공연으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번 특별생방송을 주관한 MBC나눔 김지완 사장은 푸드뱅크 슬로건인 ‘우리 이웃에게 맛있는 한끼를!’처럼 “방송을 통해 많은 시청자들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차흥봉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은 “옛 속담에 ‘콩 한쪽도 나눠먹자’는 말이 있는데, 이는 공동체사회를 기초로 어려울 때 서로 돕고 살아온 우리 민족정신을 잘 보여주는 말”이라며, “이 정신을 본받아 국민 모두가 식생활용품 기부에 적극 참여하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도움의 손길이 더욱 늘어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푸드뱅크’에 식품을 기탁하려면 전국 어디서나 ‘1688-1377’을 누르면 가까운 푸드뱅크로 자동 연결되어 기부할 수 있으며, 7일(목) 특별 생방송 중에는 ‘1688-0005’을 누르면 현장기부도 가능하다.
[2013 MBC 특별생방송 ‘맛있는 나눔, 사랑의 푸드뱅크’]는 7일(목) 오후 12시 20분 생방송된다.
문의 : 홍보국 남동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