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MBC 이브닝 뉴스]의 뉴스 해설 본격화, 성경섭 논설위원실장의 뉴스 해설로 뉴스에 날개를 달다
내용

[MBC 이브닝 뉴스]의 뉴스 해설 본격화, 성경섭 논설위원실장의 뉴스 해설로 뉴스에 날개를 달다

 

[MBC 이브닝뉴스]가 오늘(4)부터 본격적인 뉴스 해설을 표방하며 변화를 시도한다.

 

강지원 변호사가 하차한 자리에 성경섭 기자가 후임으로 나선다. 강지원 변호사가 뉴스 커멘테이터로 고정출연했다면 성경섭 기자는 주요 이슈에 대한 본격적인 뉴스 해설자로서 책임을 다한다. 또 사회, 정치, 경제, 문화 등 각계각층의 인사들을 스튜디오에 초청해 토크를 통해 시청자들이 궁금해 하는 바를 속 시원하게 해소시켜줄 예정이다.

 

성경섭 기자는 현 MBC 논설위원실장으로 1982년 입사, 사회부장, 문화부장, 보도전략팀장을 역임한 베테랑 기자다.

 

201110월부터 201310월까지 만 3년간 MBC 표준FM [성경섭이 만난 사람]을 진행하며 인터뷰이에게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부드러운 진행자로 정평이 나 있는 성경섭 기자는 보도국 내에서는 현안에 대한 이해가 깊고, 합리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오늘 방송에서 성경섭 논설위원실장은 KT 이석채 회장 전격사의를 표명한 배경과 민간기업과 정부의 관계에 대해 명쾌한 해석을 내리며 본격적인 뉴스 해설자로서 데뷔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또 김대호 아나운서가 박선영 앵커를 도와 보조 앵커로서의 소임을 다한다. 김대호 아나운서는 2011[신입사원] 프로그램을 통해 입사, 예능, 교양프로그램 등에서 종횡무진하고 있는 2년차 아나운서다.

 

새롭게 변화되는 [MBC 이브닝뉴스]생활밀착형 뉴스를 지향한다. 새롭게 신설되는 톡톡라이프(TALK TALK LIFE)앱의 종류등 스마트한 일상을 위한 정보에서부터 김장철 무 고르는 법등 주부들의 실생활에 꼭 필요한 정보만을 엄선한 생활정보코너다. LTE망을 활용한 생방송 보도를 확대, 화제의 현장을 라이브로 연결, 현장감 넘치는 뉴스를 전달할 계획이다.

 

시청자들의 시청행태를 분석하고, 니즈를 파악하여 기존 뉴스 형태를 탈피한 새로운 형태의 종합뉴스 프로그램인 [MBC 이브닝뉴스]의 변화는 앞으로도 계속될 예정이다.

 

 

문의 : 한임경

 

예약일시 2013-11-05 17: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