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MBC스포츠 2013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3차전 9.9% 시청률 기록
내용

MBC스포츠 2013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3차전 9.9% 시청률 기록

한광섭 캐스터, 허구연 해설위원 우리는 오래 산 부부

한광섭 허위원은 의리남이자 맛이 다른 해설자

허구연 전문성과 여유를 갖춘 캐스터

 

지난 27() 방송된 2013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3차전이 9.9%(TNmS 수도권 기준, 이하 동일 기준)의 시청률, 20.9% 점유율을 기록하며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이는 낮 시간대 경기임을 감안하면 굉장히 높은 수치로 평가된다.

 

두산 베어스가 시리즈 전적 2승을 기록한 가운데, 관심이 모아졌던 3차전에서는 삼성 라이온즈가 두산 베어스를 32로 이겼다.

 

MBC세기의 명콤비한광섭 캐스터와 허구연 해설위원을 앞세워 보기 편하고 듣기 좋은중계방송을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잠실야구경기장에서 만난 한광섭 캐스터와 허구연 해설위원은 오전부터 현장에 나와, 중계 준비에 여념이 없었다. 한광섭 캐스터가 조용히 중계석에서 타수를 분석하며 준비를 하고 있는 동안, 허구연 해설위원은 양팀의 감독과 선수들을 만나며 철저한 취재를 했다.

 

한광섭 캐스터는 허구연 위원과의 중계호흡에 대해 오래 산 부부 같다.”라고 했다. 본인을 허구연 위원과 함께 중계를 하게 돼 영광이고 복 받은 캐스터라고 겸손하게 얘기하는 한광섭 캐스터는 허위원의 장점에 대해 크게 세 가지를 꼽았다.

 

우선 허위원은 경력이 화려하다. 아마추어 국가대표, 감독, 코치 등 다양한 경험을 했기에 여러 가지 관점의 해설이 가능하다. 둘째로 지적 능력이 탁월하다. 셋째로 영어, 일어 등 외국어 에 능통해 국제 경기에 특히 강하다.”고 밝혔다.

 

한광섭 캐스터가 말하는 허위원은 미국, 일본 감독, 코치들을 직접 만나고 취재를 성실히 하기에 다른 해설자와 차별화된 경쟁력을 가질 수밖에 없다. 맛이 다르다.”, ‘동시대 최고의 해설자라고 평했다. 또 한 방송사에서 30년 동안 해설을 한다는 사실에 대해 최고의 의리남이라는 평가를 내렸다.

 

허구연 위원 역시 한광섭 캐스터를 현장상황을 왜곡시키지 않고 정확하게 그대로 보여주는 캐스터” “기본 지식과 스포츠 감이 있어 중계방송을 듣는 사람을 편하게 해 준다. 전문성과 여유를 갖춘 캐스터이다.”라고 평했다. 이어 허위원은 한광섭 캐스터는 해설자로 하여금 (해설할) 룸을 만들어 주기에 편하다.”며 협업이 잘 될 수밖에 없는 이유를 설명했다.

 

세기의 명콤비한광섭· 허구연의 환상의 중계 호흡은 MBC스포츠 2013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6차전에서 다시 만날 수 있다.

 

 

문의 : 한임경

예약일시 2013-10-28 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