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
MBC 라디오 표준FM의 인기 프로그램 [여성시대 양희은, 강석우입니다]의 매주 목요일 코너인 ‘단결 필승 충성’이 오는 10월 24일(목), 방송 10주년을 맞이한다.
‘단결 필승 충성’은 10년 간 개그맨 장용이 변함없이 진행을 맡아 온 코너로 ‘금녀의 구역인 내무반에 들어온 누나’, ‘화상을 입은 발을 이끌고 아들을 면회 온 아버지’의 사연 등 웃음과 눈물이 묻어나는 무수한 사연들을 배출했다.
덕분에 매주 코너지기인 장용이 사연을 읽으면서 우느냐 울지 않느냐로 청취자들끼리 점심 내기를 하는 등 매주 열띤 호응을 이끌어 냈고, 방송을 통해 군대와 사회의 정서적 거리를 가깝게 만들어 주기도 했다.
[여성시대]는 ‘단결 필승 충성’의 10주년을 기념하여, 다채로운 내용의 특집 방송을 통해 청취자와 교감하고 10년 간 코너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온 출연자와 사연을 보내주신 청취자에게 감사하는 자리를 만들 예정이다.
10월 24일(목) 오전 9시 5분부터 2시간 동안 펼쳐질 특집 방송에서는 코너지기인 개그맨 장용과 함께 해군 생활을 했던 개그맨 김종국, ‘빛과 소금’ 출신의 박성식 호서대 교수, ‘비오는 거리’를 부른 가수 이승훈은 물론, 해군 후임인 가수 정엽, 피아니스트 이루마, 기타리스트 박주원 등이 대거 출연하여 군 시절의 추억담을 나누고 10년간 최고의 사연 주인공 가족을 직접 초청하여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뜻 깊은 시간을 가진다. 또한 군대에서 빼놓을 수 없는 위문 공연의 주인공인 이른바 ‘군통령’으로 깜짝 게스트가 출연할 예정이다.
한편, ‘단필충(단결 필승 충성) 10주년’을 기념하여 [여성시대]에서는 태극기를 신청하는 청취자 중에서 1000명을 뽑아 태극기를 선물하는 ‘태극기를 드립니다’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단결 필승 충성’ 10주년 기념 특집 방송은 오는 10월 24일(목) 오전 9시 5분부터 MBC 표준FM [여성시대 양희은, 강석우입니다]에서 만나볼 수 있다.
*문의: 홍보국 조수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