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지아아빠' 송종국, 12일 브라질전 A 매치 해설위원으로 첫 출전
내용

MBC는 오는 12일 오후 7시 50분 <축구국가대표팀 대한민국 대 브라질> 친선경기(A 매치)를 생방송한다.

이번 브라질과의 친선경기는 차세대 축구황제로 평가받는 네이마르(바르셀로나)를 비롯해 오스카(첼시), 마르셀루(레알 마드리드) 등 최정예 팀이 구성돼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세계 최강 브라질(FIFA 랭킹 8위)과의 일전을 앞두고, 태극전사들이 속속들이 소집돼 담금질을 시작한 가운데, MBC 중계팀 역시 캐스터와 해설위원의 라인업을 완성했다.

MBC가 대한민국 대 브라질 친선경기의 중계를 책임질 최강 캐스터와 해설위원은 김정근-허정무-송종국.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이미 검증받은 바 있는 김정근-허정무 명콤비에다 송종국을 추가 영입해 완벽한 트라이앵글 라인업을 완성시킨 것.

2002년 월드컵 4강 신화의 주역 송종국은 축구해설가이자 최근 [아빠! 어디가?]로 국민 딸바보 ‘지아아빠’로 유명세를 치르고 있다.

송종국은 “축구전도사로서 축구 경기를 보는 초등학생 아이들이 귀에 쏙쏙 들어오는 중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중계를 하고 싶다. 또 19년 동안 그라운드를 누비던 선수로서의 경험과 그 때의 심정을 시청자들에게 전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송종국은 최근 MBC라디오 [두시의 데이트]에 출연, 선수생활 20년 동안 단 한 번 퇴장당한 경험을 얘기하며, 거친 수비수이지만 젠틀맨으로서의 면모를 드러낸 적 있다. 치열한 경기 속에서 행해지는 치사한 행동 등 선수들의 반칙과 관련된 에피소드들을 쏟아내며 청취자들의 공감을 얻었었다. 누구보다도 선수들을 잘 알고, 파악하며 이론과 실제가 겸비된 축구 해설위원 송종국의 첫 A 매치 해설위원으로서의 활약이 기대되는 이유다.

[MBC스포츠 국가대표 축구 평가전 대한민국 : 브라질] 경기는 오는 12일(토) 오후 7시 50분에 생방송된다.


제작진
PD : 김현일(MBC 스포츠국)
문의 : 한임경
예약일시 2013-10-10 13: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