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
2013년 추석 연휴 기간 MBC의 압도적 1위!
▶ [금나와라 뚝딱] 23.8% [일밤] 20.9% [스캔들] 18.6% 시청률로 전체 시청률 2,3,5위 차지
▶ [진짜 사나이-비밀군사우편] 15.2%로 추석 연휴 예능 프로그램 1위 기록, 미 방송분 영상 공개로 재미와 감동 선사
▶ [아이돌스타육상풋살양궁 선수권대회] 10.3% [나는 가수다 명곡 베스트 10] 9.9% 동시간대 1위 기록
시청률 상위 TOP20 내에 본사 프로그램 7편 랭크, 특집 편성물로는 9개 랭크 MBC가 [일밤] [금나와라 뚝딱] [진짜 사나이-비밀군사우편][나는 가수다 명곡 베스트 10](이하 나가수 명곡 베스트10) [아이돌스타육상풋살양궁 선수권대회](이하 아육대)등 정규 프로그램과 특집 프로그램의 고른 선전으로 추석 연휴(9월 18일~22일)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금나와라 뚝딱 ]이 23.8%(TNmS미디어코리아 수도권 기준, 이하 동일 기준) [일밤-아빠 어디가? 진짜 사나이]가 20.9% [스캔들]이 19.0%의 시청률로 전체 시청률 2,3,5위를 차지하였다.
또한 20일(금) 방송된 [진짜 사나이-비밀군사우편](15.2%)을 비롯한 [아이돌스타육상풋살양궁 선수권대회] (10.3%) [나는 가수다 명곡 베스트 10] (9.9%) [베를린](10.4%) 등 추석 연휴 특집 편성의 강세로 추석 연휴 평균 시청률 7.9%(점유율 17.1%)를 기록하며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동시간대 1위를 기록한 20일 금요일 방송분 [진짜 사나이-비밀군사우편]은 또 다른 시청률 조사기관인 AGB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15.0%의 시청률로 18일에서 22일 사이에 방송된 예능 추석특집 중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진짜 사나이-비밀군사우편]은 그 동안 감춰뒀던 미공개 영상 공개, 역대 부대에서의 멤버들 활약상, 기억에 남는 선후임 소개, 군대먹방 등의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또 멤버들 부모들의 손글씨 편지와 영상 편지, 샘 해밍턴 엄마의 등장은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하며 감동을 안겨줬다.
최현정 아나운서가 여군 제복을 입은 중위로 출연해 퀴즈를 풀어가는 형식으로 진행됐던 [진짜 사나이-비밀군사우편]은 방송직후부터 다음날 21일까지 이틀 동안 최현정, 서경석, 박형식 등이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에 오르며 프로그램의 인기를 반영하기도 했다.
동시간대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킨 [아육대]는 남자 풋살 종목을 추가해 신선한 재미를 더하며 이번 추석 연휴에도 이름값을 톡톡히 했다. 남자 풋살 경기에서 축구선수출신의 구자명, 노지훈은 단연 돋보이는 선수였고 연예인 축구단으로 유명한 비스트 윤두준, 이기광도 발군의 실력을 과시하며 매경기마다 땀을 쥐는 명승부를 만들어냈다. 이밖에 육상에서는 백퍼센트 상훈과 달샤벳 가은이 100m 달리기 1위로 골인하며 육상돌에 등극했고, 양궁 역시 B1A4와 레인보우가 새로운 최강팀으로 이름을 올렸다.
특히 이번 아육대는 지난 대회와 차별화되는 남자 풋살 종목의 신설과 새로운 아이돌스타들의 활약으로 재미와 완성도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9.9%의 시청률로 동시간대 1위를 기록한 [나가수 명곡 베스트10] 역시 숱한 오디션 프로그램을 탄생하게 한 원조 프로그램다웠다. 출연자였던 박완규의 말처럼 “눈으로 소통할 수 있는 무대”이기에 관객과 함께 함께 울고, 함께 웃을 수 있었다. 명불허전이란 말을 실감케 하는 감동의 무대로 공연을 넘어 축제의 한마당으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19일에 방송된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일](극본 강하지은, 연출 이은규)은 낮은 시청률에도 미혼모, 입양아 문제 등 다소 사회적으로 무거운 주제를 코믹하고 유쾌한 이야기로 풀어내 호평을 받았다. 아이를 입양 보내려고 하는 부모에 맞서 싸우는 어린아빠 ‘보현(맹세창)’과 ‘우선(최윤영)’에게 아이의 존재를 일깨워주기 위해 노력하는 입양아 ‘존(이상엽)’의 모습은 감동을 자아냈다. 인물들이 고군분투하는 과정을 통해 기획의도였던 ‘태어난 모든 생명체는 귀하다.’는 메시지가 설득력 있게 전달되었다는 평이다.
문의 : 한임경
추석 연휴 TOP 20 자료 첨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