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
MBC [출발! 비디오 여행]이 오는 15일(일) 방송 1000회를 맞는다.
1993년 10월 [비디오 산책]이라는 타이틀로 처음 방송을 시작한 [출발! 비디오 여행]은 대한민국 대표 영화 정보 프로그램으로 ‘왜’ ‘결정적 장면’ ‘거들떠보자’ 등 다양한 코너를 통해 재치 있는 해설부터 깊이 있는 분석에 이르기까지 차별화된 영화 정보를 제공해왔다.
특히 개그맨 김경식의 재치 있는 진행으로 두 영화를 비교해 소개하는 코너인 ‘영화 대 영화’는 영화 정보 프로그램의 상징적인 포맷으로 자리잡을 만큼 시청자들에게 한결같은 사랑을 받아 왔다. 20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영화 정보 프로그램의 원조이자, 영화가이드로 자리매김해온 [출발! 비디오 여행]은 1000회를 맞아 그동안 사랑해준 시청자에게 감사의 의미로, 시청자와 함께 만드는 특집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지난 7월부터 MBC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해 온 시청자 대상 설문조사와 [출발! 비디오 여행] 제작진의 의견을 토대로 시청자들이 직접 선정한 최고의 영화 속 명장소와 다시 보고 싶은 ‘신 스틸러’, 그리고 [출발! 비디오 여행] 20년 역사를 되돌아보고 최고의 코너를 선정해 1000회의 의미를 되살린다.
또한, 그동안 프로그램의 제작과 시청률 상승에 무한한 공을 세운 영화와 영화인들을 제작진이 자체 선정해 [출발! 비디오 여행]에서만 가능한 아주 특별한 상을 수여하며, [출발! 비디오 여행]이 20년간 한국 영화계에 끼쳐 온 ‘은밀하고도 위대한’(?) 영향력을 아주 구체적이고 사소한 사례로 재미있게 짚어보는 코너도 마련해 특집다운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1000회 특집 [출발! 비디오 여행]은 15일(일) 낮 12시부터 70분간 방송된다.
문의 : 홍보국 남동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