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기황후] 지창욱, 원나라 황제 ‘순제’ 역 캐스팅 확정
내용
 
[기황후] 지창욱, 원나라 황제 ‘순제’ 역 캐스팅 확정
하지원-주진모와 호흡 예정

배우 지창욱이 MBC 월화특별기획 [기황후](극본 장영철 정경순, 연출 한희 이성준)에 캐스팅 됐다. 

지창욱은 오는 10월 방송 예정인 MBC [기황후]에서 원나라 16대 황제인 ‘순제’ 역을 맡아 안방극장을 찾는다. 지창욱은 앞서 캐스팅 된 하지원, 주진모와 삼각관계를 형성, 지금까지와는 다른 연기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다.

극중 지창욱이 맡은 ‘순제’는 명종의 장남으로 태어나 황태제의 신분임에도 권신들의 득세 속에서 황위를 동생에게 빼앗기고 고려로 유배를 떠나오는 등 어린 시절부터 갖은 시련을 겪는다. 권신들로부터 목숨을 부지하기 위해 철없이 굴지만 내면엔 뜨거운 분노를 지니고 있는 인물이다.

드라마의 한 관계자는 “지창욱이 50부작을 이끌고 갈 힘도 있고, 사극에도 출연한 경험이 있어 ‘순제’ 역에 적역이다”라고 밝혔다.

지창욱은 드라마 [웃어라 동해야]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얼굴을 알렸고, 이후 드라마 [무사 백동수], [총각네 야채가게], [다섯 손가락]에 연이어 주연으로 캐스팅되며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이번 작품 [기황후]를 통해 지창욱이 어떤 존재감을 드러낼지 관심이 집중된다.

드라마 [기황후]는 대원제국의 지배자로 군림하는 고려 여인의 사랑과 투쟁을 다룬 50부 대작으로, 이미 [대조영], [자이언트], [샐러리맨 초한지] 등의 수작을 통해 선 굵은 필력으로 인정받은 장영철, 정경순 작가의 신작이다. 앞서 하지원, 주진모를 필두로 정웅인-김서형-권오중-이원종-김영호-최무성-진이한-윤아정 등이 출연을 확정 지으며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MBC 월화특별기획 [기황후]는 10월 21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기획 : 고동선
제작 : 이김프로덕션
극본 : 장영철, 정경순
연출 : 한희, 이성준
문의 : 홍보국 김소정
예약일시 2013-09-10 1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