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불만제로 UP] 50대 여성들의 헤어스타일을 책임지는 ‘파마약’의 성분을 파헤친다!
내용
MBC [불만제로 UP]이 ‘파마약’의 성분과 부작용에 대한 비밀을 파헤친다.

[불만제로 UP] 제작진이 길거리 설문 조사를 한 결과, 50대 이상의 여성들은 적어도 2~3달에 한 번씩 파마를 한다는 의견이 가장 많았다. 하지만 이들은 대부분 탈모로 고생하고 있었다. 검은콩을 직접 갈아 만든 음료를 마시며 탈모를 예방하고 있지만 파마만은 포기할 수 없다는 손순자 씨, 젊은 시절부터 2개월에 한 번씩 한 잦은 파마 때문에 머리숱이 줄어든 것 같다는 김주원(가명) 씨. 이들의 증상은 정말 파마 때문일까.

파마약에 포함된 화학 성분은 약 35종. 그 중 파마약의 주성분으로 꼽을 수 있는 것은 치오글리콜산과 시스테인인데, 그 중 치오글리콜산은 함량은 다르지만 제모제의 주성분으로 쓰이기도 한다. 전문가들은 파마약에 사용된 개별 화학 성분은 식약청에서 허용한 물질이긴 하지만, 이들이 한 데 섞이면 어떤 상호 작용을 일으키는 지에 대한 검토는 안 된 상황이라며 염려했다.

파마약 설명서에는 ‘두피에서 0.5~1cm 정도 떨어진 상태에서 약을 도포’, ‘피부에 부착되면 장해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약 액이 부착되지 않도록 유의할 것’ 등의 주의사항을 명시하고 있었다. 하지만 미용사들은 본인들이 사용하는 약에는 좋은 성분이 포함돼 있어서 ‘아무 문제가 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에 [불만제로 UP]이 직접 실험에 나섰다. 4만 원에서 17만 원 정도로 다양한 가격대의 파마를 5명의 체험단을 모집해 시술해보고, 파마 후 두피 상태 검사에 나서 그 결과를 비교했다.

파마약 속에 들어있는 성분이 두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고, 좀 더 안전하게 파마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불만제로 UP]이 알아본다.

치매 예방의 고수, ‘아바타 침 시술 요법’의 실체를 밝힌다!

치료하는 데 통증도 없고 환자가 직접 오지 않아도 시술이 가능한 데다, 치매 예방은 100%라는 신비의 비법이 있다고 한다. 그 비법은 자신들이 직접 만든 인형에 침을 꽂으면 인형이 시술받은 부위와 같은 부위를 환자가 치료를 받을 수 있다는 ‘아바타 시술 요법’. 이 시술의 가격은 무려 200만 원이라고 한다. 황당해 보이기도 하는 이 신비의 비법은 과연 진짜 존재하는 것인지 [불만제로 UP]이 실체를 파헤쳐봤다.

뿐만 아니라, 피를 뽑아 혈액 순환이 활발해지면 치매 예방 뿐만 아니라 못 고치는 병이 없다고 주장하는 사혈 치료도 성행중이다. 실제로 질병이 발생했음에도 병원 치료를 거부하고 사혈만을 고수하는 한 여성도 사례도 있었다고 한다. 정말 이들이 주장하는 것처럼 ‘혈액순환’이 잘 되면 치매도 예방되는 것일까. 여기에 코에 침을 찔러 넣는 일명 ‘코침 요법’도 같은 주장을 하고 있는데, 정말 그 효과는 있는 것일까. 이처럼 최근 농어촌 노인들을 중심으로 퍼져나가서 안 맞은 사람을 찾기 어려울 정도로 인기 만점인 ‘치매예방주사’. 심지어 한 병원에서는 50만 원짜리 주사 한 방이면 치매를 100% 예방할 수 있다고 광고까지 하고 있었다.

노년 인구의 증가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는 질병 치매. 치매에 대한 걱정과 두려움에 떠는 노인들의 심리를 이용, 100% 치매 예방을 보장한다는 황당한 치매 예방법들을 [불만제로 UP]에서 낱낱이 파헤친다.

파마약의 부작용과 ‘치매예방주사’로 알려진 각종 시술법에 대한 진실은 9월 4일(수) 오후 6시 20분 [불만제로 UP]에서 방송된다.

*문의: 홍보국 조수빈
예약일시 2013-09-04 09: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