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일밤-진짜 사나이] 배우 류수영, ‘아이돌 가수’ 박형식에게 군가 교육 실시!
내용
MBC [진짜 사나이]에 출연 중인 류수영이 아기병사 박형식의 일일 군가 선생님으로 변신했다.

지난 주 이기자 부대 무박 2일 훈련을 마친 [진짜 사나이] 멤버들은 이기자 입성 3일 만에 수색대대 선임들을 만났다. 멤버들 눈물을 쏙 뺄 만큼 혹독한 신병 신고식을 준비한 선임들은 지금껏 전입한 그 어떤 부대보다 강한 첫인상을 남겼다. 무엇보다 하루에 4시간씩 매일 체력단련을 실시하는 수색대대인만큼 따라 부르는 군가의 종류도 다양해 [진짜 사나이] 멤버들의 궁금증을 유발시켰다.

그 중 박형식은 ‘군가’에 가장 남다른 애착을 보였다. 호기심 많은 아기병사 박형식은 평소 스승처럼 따르는 류수영의 지도하에 군가 특별 과외(?)를 받았다. 류수영은 선임 역할을 톡톡히 하며 막대기를 들고 지휘까지 하는 등 열과 성을 다해 박형식에게 군가를 가르쳤다.

군가 교육 중 노래를 쉽게 따라 부르지 못하는 박형식에게 류수영은 군가의 음정과 음계를 지적하며 직접 시범을 보이는 등 섬세한 선생님으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새로운 군가를 배우고 뿌듯해진 박형식은 뜀걸음을 하며 배운 대로 열심히 따라 부르는 등 깨알 같은 활용도 잊지 않았다.

‘류수영의 군가 노래교실’은 오는 25일(일) 오후 6시 20분 [진짜 사나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짜 사나이] 장혁, ‘이등병의 자세’ 열혈 강의 펼치다!

[진짜 사나이] 열혈병사 장혁이 입대 이후 첫 후임을 받아 이등병 열혈 교육에 나섰다.

지난 주 이기자 부대 정예수색 교육을 무사히 마친 [진짜 사나이] 멤버들은 무박훈련을 함께 한 이등병 후임과 함께 수색대대 생활관에 입실했다. 수색대답게 만만치 않은 선임들이 준비한 혹독한 신고식을 치른 멤버들은 이내 긴장을 풀고 새로운 선임들과 군 생활을 이어나갔다. 대한민국 1% 정예수색대대원이 된 [진짜 사나이] 멤버들은 기초 체력단련을 시작으로 전투수영, 중대전술훈련 등 수색대대를 대표하는 대규모 작전에 투입됐다.

그러나 고된 훈련 속에도 [진짜 사나이] 멤버들의 ‘군대 수다’는 끊이지 않았다. 무엇보다 입대 이후 첫 후임을 받게 된 장혁은 훈련 중 휴식시간이나 이동시간을 이용해 ‘이등병의 자세’에 대한 열혈 강의를 펼치기도 했다. 평소 ‘아부왕’으로 선임들의 사랑을 독차지해온 장혁은 샘 해밍턴의 쓰레기를 대신 받아주는 등 ‘이등병의 자세’를 몸소 보여주며 웃음을 자아냈다.

선임들의 노래 요청에 쭈뼛거리는 후임 이등병을 보며 “이등병의 자세는 그게 아니다. 선임들의 말이 끝나자마자 바로 부를 줄 알아야 한다”며 ‘무조건’을 열창했다. 뿐만 아니라 군용 트럭 안에서 가수로 활동했던 ‘TJ’ 시절의 랩을 스스럼없이 선보이는 등 사랑받는 이등병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해 선임들의 기쁨조 역할을 톡톡히 했다.

장혁의 ‘이등병의 자세’ 열혈 강의는 오는 25일(일) 오후 6시 20분 [진짜 사나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짜 사나이] 샘 해밍턴, ‘호주 물개’라는 별명답게 의외의 수영 실력 공개!

[진짜 사나이] 구멍병사 샘 해밍턴이 수영선수 못지않은 수영 실력을 발휘하며 멤버들을 충격에 빠뜨렸다.  

이기자 부대 정예수색 교육을 수료한 [진짜 사나이] 멤버들은 대한민국 1% 수색대대원의 자격을 갖추고 본격적으로 수색대대만의 대규모 작전 임무를 수행하기에 나섰다. 그런 가운데 수색대대원으로서 첫 번째 훈련으로 전투 수영을 하게 되었다. 전투 수영은 반합, 수통, 전투화 바지 등의 군용 물품을 이용해 튜브 개념의 급조물을 만들어 도하하는 방법이다. 이 과정에서 구멍 병사이자 자타공인 ‘열외왕’ 샘 해밍턴은 평소 바느질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 열혈병사 장혁을 제치고 급조물 만들기에서 칭찬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수영 기본 자세 교육에서 류수영은 조교로부터 “샘 일병의 자세를 보고 따라하라”는 등 비교 평가를 받기도 했다. 샘 해밍턴의 반전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지상교육을 마친 후 수영 실력에 따라 우열반을 나눠 실습하는 과정에서 샘 해밍턴이 상급반으로 배정된 것. 이어 샘 해밍턴은 자신의 어렸을 적 별명이 ‘호주 물개’라고 소개하며, ‘전투 수영’ 팀 대결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과연 샘 해밍턴은 전투 수영을 통해 구멍병사 타이틀을 버리고 [진짜 사나이]의 에이스 병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인지, ‘호주 물개’로 급부상한 샘 해밍턴의 수영 실력은 오는 25일(일) 오후 6시 20분 [진짜 사나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홍보국 조수빈
예약일시 2013-08-23 1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