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컬투의 베란다쇼] 맛있고 시원한 맥주이야기 방송!
내용
MBC [컬투의 베란다쇼]에서는 무더운 여름날, 갈증 해소의 절대적 존재 맥주에 대해 다룬다.

작년 11월, ‘우리나라 맥주가 북한의 대동강 맥주보다 더 맛이 없다’는 내용의 기사가 국내 맥주 애호가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었다. 해당 기사를 쓴 영국기자 다니엘 튜더는 한국의 맛없는 맥주를 맛 본 이후, 직접 한국에 맥주가게를 차렸다고 하는데.

이에, [컬투의 베란다쇼] 제작진은 우리나라 맥주를 혹평했던 영국기자 다니엘 튜더를 직접 만나보았다. 그가 느낀 우리나라 맥주와 북한 맥주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맛있는 맥주를 찾으러 전 세계를 돌아다닌 남자, 비어헌터 이기중교수는 “진짜 맛있는 맥주의 맛은 보리 함량이 많은 맥주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렇기 때문에 보리 함량이 100%인 외국 맥주와 비교해 우리나라 맥주는 당연히 싱거울 수밖에 없다”고 맥주 맛의 진실에 대해 밝혔다.

이제는 본인의 취향에 맞는 맥주를 만들어 먹는 사람들이 등장했다. 입맛에 맞는 ‘나만의 맥주’가 대세로 떠오르며, 맥주 애호가들은 다양한 맥주의 맛을 즐기기 위해 '홈브로잉 맥주'를 찾고 있다.

맛있는 맥주를 찾기 위해 전 세계를 여행하는, 비어헌터 이기중 교수와 자타공인 애주가 따루와 함께하는 맛있고 시원한 맥주이야기는 13일(화) 밤 9시 30분 [컬투의 베란다쇼]에서 방송된다.

*문의 : 홍보국 노지수 
예약일시 2013-08-13 1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