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
MBC [불만제로 UP]이 여름철 필수 가전제품으로 자리 잡은 에어컨 설치비용에 대한 비밀을 밝힌다.
여름철 더운 날씨에 필수 가전제품이 된 에어컨. 그런데 에어컨 이전 설치를 하는 경우 기본 설치비 외에, 앵글설치, 가스충전, 위험수당 등 생각지 못했던 추가비용이 너무 많이 책정돼 소비자 불만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에어컨 설치비는 기본 설치비조차 제각각일 뿐더러 특히 실내기와 실외기를 연결하는 배관 설치비용은 업체들마다 기준 가격이 달라 실상 부르는 게 값이다. 에어컨 설치에 관해 법적으로 명시된 부분이 없다 보니 소비자는 이런 일부 비양심적인 업체의 과다 비용 청구를 그대로 받아들일 수밖에 없는 실정이다.
관리의 손길이 전혀 닿지 않는 에어컨 실외기 또한 문제가 많다. 요즘같이 온도가 높은 날씨에 무방비로 노출된 실외기는 과열을 일으킬 수 있고, 이때 실외기 내부가 먼지나 노후에 의해 제대로 구동되지 않을 경우 과부하로 인한 화재가 일어날 수 있다고 한다. 천차만별 에어컨 설치비용 문제, 그리고 소비자 안전을 위협하고 있는 실외기 관리 실태를 [불만제로 UP]에서 집중 점검한다.
이어 최근 기름 한 방울 없이 만들 수 있다며 재료 자체의 기름을 이용해 바삭하게 튀겨 준다는 신 주방가전 에어프라이어에 대한 이모저모를 다룬다. 웰빙을 추구하는 요즘, 기름을 넣지 않아도 맛있는 튀김이 완성된다는 에어프라이어는 주부들에게 인기다. 이에 [불만제로 UP]이 과연 기름 없이도 튀김요리가 가능한지 요리교실의 수강생들과 함께 실험에 나섰다. 그 결과, 맛과 모양 모두 일반 튀김과는 확연한 차이를 보였다. 또한 실험에 참가한 주부들이 이틀간 직접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해봤지만, 퍽퍽한 느낌에 물 없이는 도저히 먹을 수 없는 지경이라고 식감을 전했다.
그렇다면 대부분의 에어프라이어기에서 이런 문제점이 드러나는지 살펴보기 위해 판매율이 높은 에어프라이어 4개 제품을 선정, 음식 전문가와 주부들과 함께 여러 가지 튀김 요리를 실시해 그에 따른 성적표를 만들어 보았다. 홈쇼핑 광고에선 무엇이든 척척 만들어내던 만능 주방 가전 에어프라이어였지만 막상 사용해 보자 튀김이라 하기엔 뭔가 부족한 맛은 물론, 기계 작동 시 귀에 거슬릴 정도의 소음과 단 한 번의 사용만으로도 코팅이 벗겨져 주방의 애물단지가 되어버렸다는 사용자들이 속출했다. 최근 주부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에어프라이어의 허와 실을 [불만제로 UP]에서 파헤쳐 본다.
에어컨 실외기에 대한 비밀과 기름 없이 튀길 수 있다는 에어프라이어의 허와 실을 파헤친 [불만제로 UP]은 오는 8월 7일(수) 오후 6시 20분에 방송된다.
*문의: 홍보국 조수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