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자원봉사 희망프로젝트 나누면 행복] 진성이네 가족에게 희망은 찾아올까?
내용
7일(수) 방송되는 MBC [자원봉사 희망프로젝트 나누면 행복]에서는 진성이네 가족 이야기가 방송된다.

11살 진성이는 한창 뛰어놀고 싶은 나이지만, 그럴 수 없다. 아버지와 어머니가 불운의 사고들로 인해 정상생활이 어렵기 때문이다. 진성이의 아버지는 젊은 시절 억울하게 전과자가 된 경력과 중졸의 학력을 가지고 있지만 뒤늦게 인쇄업을 배우며 필리핀 국적의 아내와 결혼했다.

누구보다 열심히 일했지만 귀가 길에 교통사고를 당하면서 3차에 걸린 대수술 끝에 장애진단을 받게 됐다. 병원에서는 1년간 수술과 치료를 병행해야 한다고 했지만, 넉넉지 않은 형편 탓에 이마저도 포기했다.

그러나 더 큰 문제는 진성이 어머니마저 다리 고관절로 양측 다리를 모두 수술하게 되면서 지체장애인이 돼 경제적 어려움이 가중되었다. 다섯 가족이 생활하는 진성이네 집은 작은 방 한 칸과 주방이 전부. 그래도 희망의 끈을 놓지 않는 진성이네 가족을 만나본다.
 
이밖에 ‘희망일촌’에서는 작년 태풍의 피해가 아직 남아있는 울진을 찾아가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나눔&피플’에서는 혈액암을 이겨낸 16세 피아니스트 정택영 군의 특별한 연주회를 소개한다.

‘나눔현장뉴스’에서는 저소득층 가정을 위해 깜짝 등장한 7월의 산타클로스들을 만나본다. [자원봉사 희망프로젝트 나누면 행복]은 7일(수) 밤 1시 15분 방송된다.

문의 : 홍보국 남동우
예약일시 2013-08-05 1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