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컬투의 베란다쇼] 보이스 피싱에 울고 웃는 대한민국! ‘고객님 당황하셨어요?’ 방송!
내용
MBC [컬투의 베란다쇼]가 요즘 우리나라에서 큰 문제가 되고 있는 보이스 피싱 문제를 다루는 ‘고객님 당황하셨어요?’를 방송한다.

요즘 가장 핫한 유행어인 ‘고객님 당황하셨어요?’는 화제가 되고 있는 한 개그 프로그램 명대사다. 하지만 어설픈 ‘보이스 피싱’ 사례를 희화화 한 개그 코너와 달리 실제 보이스 피싱 피해 사례는 상당하다. 2006년부터 현재까지 보이스 피싱 사기로 인한 피해 규모는 4,380억 원, 1인당 피해금액 평균 무려 992만원이다. 이처럼 통계에서도 볼 수 있듯 보이스 피싱 범죄는 우리 사회의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대학 교수부터 법원장까지 아무도 피해갈 수 없는 무서운 보이스 피싱 범죄. [컬투의 베란다쇼]에서는 현직 형사와 함께 준비한 보이스 피싱 완전정복지침서를 준비했다. 나날이 진화하는 신종 피싱 범죄부터 그 대처방법까지 [컬투의 베란다쇼]에서 알아본다.

“1분이면 당신의 모든 것이 스캔된다” 보이스 피싱의 진화, 신종 파밍, 스미싱 범죄!

뻔한 보이스 피싱의 시대는 끝났다. 보이스 피싱이 많이 알려지면서 속기는 커녕 오히려 장난을 치는 ‘역관광’이 생겨나자 피해를 늘리기(?) 위한 신종 파싱이 생겨났다. 휴대전화 문자로 악성 코드를 보내는 스미싱과, 인터넷 가짜 사이트로 정보를 빼가는 파밍. 그 감쪽같은 수법에 누구나 피해자가 될 수 있다고 한다. 날로 지능화 돼가는 피싱 범죄에 [컬투의 베란다쇼]에서는 보안 전문가를 초대, 피싱범들의 기상천외한 신종 수법을 살펴봤다.

서민 교수의 휴대 전화로 날아온 청첩장 문자, 반가운 마음에 링크를 클릭한다면 사진첩에 있었던 비밀스러운 사진과 아내와 주고받은 닭살 문자까지 불과 1분도 안 걸려 휴대전화 속 모든 정보가 피싱범의 손 안에 들어온다. 그런데 이걸로 끝이 아니다. 컴퓨터 해킹은 더 쉽게 이뤄진다. 모두를 깜짝 놀라게 하는 피싱의 현장을 재연한다.

보이스 피싱 깜짝 몰카 공개, 황당한 전화를 받은 출연자들의 더 황당한 대처법!

‘만약 당신이 보이스 피싱 전화를 받는다면?’ 출연자들의 대처방법을 알아보기 위해 준비한 깜짝 보이스 피싱 몰카가 공개된다. 여름특집 인터뷰를 핑계로 [베란다쇼] 식구들을 한명 씩 따로 부른 다음 전화를 걸어봤다. 보이스 피싱에 대한 그들의 황당 대처법은 과연 무엇이었을까?

보이스 피싱 사기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는 [컬투의 베란다쇼]는 7월 19일(금)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문의: 홍보국 노지수
예약일시 2013-07-19 1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