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구암 허준] 허준, 완벽하게 반위(위암) 완치시키며 자체최고시청률 12.3% 기록
내용
MBC 특별기획 [구암 허준](극본: 최완규, 연출: 김근홍, 권성창) 80회가 12.3%(TNmS 수도권 기준)의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전국 기준으로는 11.1%의 시청률이며, 또 다른 시청률 조사 기관인 닐슨 수도권 기준으로는 11.9%의 시청률이다.


9일(화) 방송된 [구암 허준] 80회에서는 허준(김주혁 분)이 ‘궁중에는 희언(戱言)이 없다’는 선조(전노민 분)의 명에 따라 손목이 잘릴 뻔한 순간, 공빈 김씨의 오라비인 병조(이찬 분)의 반위가 완치되었다는 말에 오열하는 장면이 방송되었다. 온갖 역경 속에서도 허준은 자신의 목숨보다 환자의 완치를 더 중히 여기는 심의(心醫)의 길을 걷고 있음이 빛을 발하는 순간이었다.


홈페이지 게시판에도 시청자들의 시청 소감이 이어졌다. “무게감 있는 연기가 좋았다”(dh***님), “오늘 방송이 최고의 명장면! 절대 못잊을 것”(yoo***님), “김주혁 표 허준, 훌륭하다!”(na***님), “허준의 손목이 잘릴 뻔할 때 눈물이 다 났다”(nood**님) 등 감동적이었다는 소감들이 다수였다.


10일(수) 81회 방송분에서는 어의 양예수(최종환 분)가 결국 허준과 유의태의 의술을 인정하고, 선조는 허준에게 궁의가 되어 두 왕자의 환후를 돌봐달라고 부탁하며 허준의 입지가 더 공고해질 예정이다.


문의 : 홍보국 이은형
 
예약일시 2013-07-10 09: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