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
오는 13일(목) 방송되는 MBC나눔 특집 다큐멘터리 [봄맞이 꿈나무들의 행복열차]에서는 장애인, 다문화, 조손 가정의 아이들이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으로 1박 2일 기차 여행을 떠나는 이야기가 그려진다.
'2013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는 순천시 풍덕, 오천동, 순천만 일원 111만 2000㎡의 공간에서 '지구의 정원 순천만'을 주제로 인기리에 열리고 있는 축제로 아이들은 여러 나라의 정원을 감상하고, 나무 공예, 풀잎 공예, 소원종 달기 등 다양한 활동을 즐겼다.
또한, 우리나라 고유의 민속경관이 잘 보존된 낙안읍성 민속 마을에서는 할머니, 할아버지와 함께 사는 조손 가정의 아이들이 할머니, 할아버지와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을 갖기도 했다.
한편, 저녁에 마련된 ‘행복 콘서트’에서는 레크리에이션, 마술, 연극 공연을 통해 이전에는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문화 체험을 누렸다. 이 자리에는 최근 MBC 월화특별기획 [구가의 서] OST ‘마이 에덴(My Eden)’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MBC나눔 홍보대사인 팝페라 가수 이사벨이 참석했다. 이사벨은 ‘마이 에덴’뿐 아니라 ‘유 레이즈 미 업’, ‘챔피언스’, ‘나눔’ 등을 열창해 행복열차 참가자들이 큰 위로와 격려를 받았다. 따뜻한 후원으로 성사된 이번 여행은 아이들에게 도전, 소통, 사랑 등 자칫 잊기 쉬운 우리 삶의 소중한 가치를 돌아보게 했다.
유쾌하고 따뜻한 행복열차여행 이야기는 6월 13일(목) 오후 6시 20분에 방송된다.
문의 : 홍보국 남동우
|